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포헤어 비절개 2000모낭 후기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4000모
(2000모낭)
수술경과일
2일
연령대
30대중
수술범위
M2형
<수술전 심한 M자와 좌우 비대칭>
<수술 직후>
<수술 이틀후 생착 스프레이 촥촥 뿌린 후>
대다모를 비롯 많은 카페에서 정보를 얻고 드디어 2012년 마지막 날 수술을 감행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저는 심한 M자형 탈모로 비절개 수술을 하기로 결심하고 유명한 비절개 병원이란 병원은 상담을 다 다녀본 것 같습니다. 수술결심과 비용만 마련되면 일사천리로 진행될 것 같았는데 상담을 받아볼수록 가장 어려운 게 병원선택이더군요.
아무튼 저는 저만의 기준을 세워, 헤어라인에 욕심을 부리지 않고 밀도 보강을 중시할 것, 관자놀이 부분을 조금 채울 것, 헤어라인이 자연스러울 것, 좌우 비대칭 부분을 균형있게 잡아줄 것 등에 중점을 두고 제 의견과 최대한 일치하는 곳으로 정했습니다.
수술 전 날, 오랜 숙원사업(?)이던 모발이식을 드디어 한다는 설렘과 함께, 수술과정은 무섭지 않은데 암흑기라는 과정을 거친 후, 운 나쁘게 계속 암흑기가 쭉 이어지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에 잠이 잘 안 오더군요;;
수술 당일은 많이 긴장하고 있었는데 원장님이 그런 저를 보고 탈모환자의 고통이 어떤지, 이 과정이...이 순간이 인생에서 얼마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지 알기에 꼼꼼히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에 ‘과연 최선을 다해 잘해줄까?’라는 일말의 의심(^^;;)을 거두고 안심하고 수술실로 들어갔습니다.
디자인에 대해서 충분히 조율을 거친 후 편안한 분위기에서 시작했는데, 마취는 조금 아프기는 하지만 참을 만 합니다. 슬릿도 크게 느낌은 없었어요. 마취가 덜 미친 부위는 뽕뽕 심는 느낌도 납니다. 중간 중간 아픈 부위 있는지 계속 체크해주셨구요.
중간에 점심 먹고 잠시 쉬고 저녁까지 긴 시간 수술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수술 당사자인 저도 앉아있는건 정말 힘들었지만 서서 7시간 이상 이식하시는 분들의 고생과 정성이 눈에 보여 견딜만 했습니다.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럽게 나온 것 같은데 밀도는 아직 경과를 지켜봐야 알 것 같아요.
큰 마음먹고 한 수술이고 이제 결과가 잘 나오기만을 기대하며 관리에 신경써야겠습니다.
유용한 정보를 얻은 만큼 저도 모발이식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올해는 많은 분들이 득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경과후기도 여유가 된다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2013년은 탈모인들이 행복할 수 있는 좋은 소식이 많길 바랍니다.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57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5,773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