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탈모 (263건)
탈모 의약품
샴푸&두피 (145건)
탈모샴푸, 두피문신
-
두타 계약 약에서 피나계열 약으로 바꿔보신분 있으신가요?
아보다트 5년복욕했는데, 정수리쪽은 아쉬움이 남더라구요. 효과가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바꿔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2024.08.08 샴푸&영양제 조회 1,916 댓글 8 -
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 해외꺼 써봤는데 이상합니다
비듬 완화 및 지루성 두피염에 좋아서 닥터폴리젠 샴푸를 쓰다가 한번 직구해서 오늘 사용해봤는데 머리 감을때 머리카락이 왕뭉탱이로 유링게슝하게 빠지더군요. 폴리젠 쓸땐 감을때 손을 보면 2~6가닥 정도 있었는데 이거 쓰니까 손에 12가닥 정도가 있더군요. 머리도 뻣뻣한 느낌이 들고 비듬은 없는 느낌이라 좋습니다. 허나 지루성 두피염이 아니고 비듬만 많은 타입인데 이걸 계속 써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추가로 현재 두타스테리드 복용 중입니다.
2024.02.28 샴푸&영양제 조회 3,802 댓글 10 -
판토모나 vs 아보다트 차이점이 여기 있었네요
아보다트는 전문의약품이라 꼭 전문가의 진단 및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할 수 있어야 구매할 수 있어요 판토모나는 건강기능식품이라 인터넷으로도 구매가 가능한 제품이네요 판토모나는 비타민 미네랄과 아미노산 맥주효모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보다트는 두타스테리드 0.5mg가 처방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아보다트는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의약품인데, 탈모 효과가 있다는게 밝혀진 제품이에요! 혈액순환과 효과가 관련이 되어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단 여성분들은 섭취가 어렵기 때문에 꼭 참고하셔야합니다. 판토모나는 영양공급을 통한 에너지 생성을 도와주는 영양제이고, 비오틴이 처방되어있는게 특징입니다.!! 아보다트는 순환을 개선하여 막힌 탈모를 개선해주는 성분이기 때문에 두 제품에는 차이가있어요!! 원리가 다른 제품이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영양분을 공급한는 방법으로 두개를 같이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2023.12.21 샴푸&영양제 조회 2,866 댓글 20
체험평가단 (52건)
탈모제품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
-
나무아빠 두타민 헤어토닉. 3주차. 후기
3주차 후기 인사올립니다.! 와이프 출산관련해서 일이 너무 많았네요아침 출근전, 퇴근후 취침전 하루 2번씩 꼼꼼하게 사용하였습니다.개선된 점 모발이 굵어지고 탄탄해진 느낌, 특히 머리빠짐이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사용하는데에는 정말 타 어느제품들보다 관리하기가 너무 쉬워서매일 2회하는데도 귀찮음이 없고 먹는 영양제보다 오히려 더 잘하고 있습니다.한통은 완전 소비하고 나머지 두통째도 벌써 반이나 사용했네요.아마 체험이 끝나면 구매하러 달려갈거 같습니다.
2023.06.24 체험평가단 조회 1,247 -
[4주차] 두타민 헤어토닉, 채우담 샴푸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4주차 후기 올립니다. 실제 제품 받은지 5주가 되었으니 5주동안 사용해 본 후기가 되겠네요^^체험단 하면서 씨드비 두타민을 가장 오랫동안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사용하는 부위를 넓지 않게 사용해서 즉 양을 적게 사용해서 그런지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샴푸 (chae woo dam)채우담 샴푸는 3주차 후기 때 후기 남긴 것 외에 추가로 남기고 싶은 것이 2가지가 생겼습니다.1) 머리카락의 힘(?)이 조금 생기는 듯 해요. 저는 머리카락이 얇아서 힘이 없는데, 샴푸를 5주동안 사용해 보니 그 없는 힘에 살짝 힘이 생기는 것 같아요.2) 피지가 조금 줄어든 것 같아요. 피지가 생기는 원인이 많을 것인데, 제 생활습관 중에 변화도 피지가 줄어드는데 영향을 주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채우담 샴푸를 사용했기 때문에 더 좋아졌다고도 생각이 됩니다. 다른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이라 그래도 채우담 샴푸의 성분이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주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두타민 헤어토닉두타민 바르는 시기를 머리 감은 직후였어요. 머리 감은 직후 두타민으로 도포하고, 다음날 아침에 머리를 감지 않고 그냥 생활하였는데, 그 패턴을 바꾸었습니다. 즉 밤에 "머리감기 -> 두타민 도포 -> 취침 -> 기상 -> 물로 머리감기" 로 바꾸니, 두피 및 모발 관리가 더 잘 되는 것 같아요. 이전에는 두타민 도포한 곳의 머릿결이 퍽퍽했었는데, 아침에 물로 헹궈서 하루를 시작하니, 더 머릿결이 좋아졌습니다.그래서 저는 생활패턴을 밤에 머리 감고 두타민 도포하고 취침 -> 아침에 물로 머리감기 로 바꾸기로 하였습니다. 물론 두타민을 다 사용하고 나면 다시 사야죠^^ 무엇보다도 사용편의성 및 용량 때문에 재구매를 할 예정입니다. 다른 제품은 도포 부위에 정확하게 도포하는 것이 반드시 거울을 보고 했다고 하면, 두타민은 바르는 형태이기 때문에 해당 부위에 빠르고 정확하게 도포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이에요. 물론 양 조절도 잘 되고요.효능/효과도 사용성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 같아요. 도포 부위에 정확하게 도포되기 때문에 그 부분은 영양분을 직접적으로 흡수할 수 있어서 모근영양공급이 수월하고 이것이 두피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 같아요.이상으로 4주차 (실제 5주차) 후기를 마칩니다.대다모님들도 좋은 제품 만나서 모두모두 득모해요^^감사합니다.
2023.06.09 체험평가단 조회 1,362 -
[3주차] 두타민 헤어토닉, 채우담 샴푸 사용후기
이제 거의 4주가 넘었는데, 이제서야 3주차 후기를 올립니다. ■ 샴푸 (chae woo dam)채우담 샴푸는 1,2주차 후기와 비슷해요. 이제는 저의 현재 사용하는 샴푸가 되었습니다.1,2주차에서 장점 여러가지를 나열하였으나, 그 중에서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자극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두타민 헤어토닉두타민 헤어토닉의 경우, 사용성이 편리하다고 1,2주차 때 작성했는데, 사용성이 물파스 형태로 찍어 바르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물파스 형태라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 때 좋은 점은 아래 2가지로 판단되요. 1) 원하는 곳에 정확히! - 다른 제품은 분무기 형태라 두피에 뿌리면 앰플액이 흘러내리는 경우가 있어서 그 부분이 매우 신경쓰였어요. 2) 필요한 만큼만 정확히! - 분무기 형태의 제품의 경우 뿌리면 흘러내리면서 이마나 뒷/옆 머리로 흘러내려서 앰플액이 아까웠는데, 두타민의 경우 툭툭 찍어 바르니 원하는 양이 나와서 너무 좋았습니다. 사용후 - 머리카락이 푸석푸석해 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머리카락을 손가락으로 비벼서 풀어주고 있어요 ㅎㅎ - 머리를 물로라도 헹구는 것이 나은지?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궁금한점 - 제품 바르는 시기, 헹구는 시기 ?두피영양공급 제품을 사용하시는 대다모 회원님들게 여쭤봐요.저는 머리 샴푸를 하루 일상이 끝나는 저녁, 밤에 합니다. 제품 바르는 시기는 머리 감고 나서 머리를 말리고 바릅니다. 그리고 아침에 그냥 제품 바른 머리를 헹구지 않고 일상을 시작하는데, 이 패턴, 루틴에 대해 조언 얻고자 합니다. (탈모수다 게시판에도 여쭤보겠습니다.)모두모두 득모해요^^
2023.06.06 체험평가단 조회 1,614
인기게시글 (86건)
-
피나->두타 20살
안녕하세요 피나엠 5개월째 복용중인 스무살입니다 먹어도 연모화가 계속 진행되는 것 같아 초조한 마음에 네오다트를 처방받았습니다 사진 보실때는 연모화가 어떤 것 같으신지 궁금합니다 손으로 쓸어봤을때는 정말 많이 얇아진 것 같거든요 ㅠㅠ 원래 숱이 많았어서 티가 안나는 것 같긴 한데 지금 두타로 넘어오기에는 이를까요?
2025.01.08 탈모수다 조회 1,221 댓글 13 -
두타온&미녹시딜정 4개월 완
엄청난득모중 부작용 0
2024.10.31 탈모의약품 조회 7,233 댓글 82 -
두타스테리드 0.2mg 24일차 포기합니다
24일차 복용중 성욕감퇴,발기부전,정액감소 까지 부작용이 너무 빡시네요 부작용이 처음엔 별로 없었는데 점점 쌔지는군요 약 자체가 반감기도 크니 장기복용 하면 별로 안좋을것 같아서 피나1mg으로 다시 돌아갑니다 ㅠㅠ 두타 0.2는 저용량이라 부작용이 상대적으로 적을줄 알았는데 제 몸에는 맞지않네요 피나 먹다가 안되면 머리 밀고 다녀야겠습니다 ㅎㅎ
2024.10.24 탈모수다 조회 2,335 댓글 35 -
탈모약 정말 신중하게 복용결정하세요-두타스테리드 단약 후기
안녕하세요 올해로 만 28세 되는 남자입니다. 저는 어렸을때부터 m자형 이마를 가지고 있었고, 외가쪽에 탈모 가족력이 있습니다(외할아버지 부터 외삼촌들까지 전부 베지터..ㅜㅜ) 그래도 20대 중반까지는 진행이 안됐어서 가만두고 있었는데, 올해 들어 털리는 머리숯이 너무 많아져서(머리감고 수건으로 말리면 우수수 떨어지는 머리카락, 얇고 가늘어진 앞머리, 확연히 후퇴한 이마라인 등 탈모증상이 체감되더군요) 두타스테리드를 복용시작하였습니다. 한국에서 처방받기엔 가격부담이 되어서 인도직구를 통해 약을 먹기 시작했는데, 약이 짝퉁이 아닌가 처음엔 걱정이 됐지만 전혀 걱정을 할 필요가 없었을 정도로 약의 효과는 강력했습니다. 며칠사이에 모발의 힘이 강해지는게 느껴졌고, 약을 두달정도 먹으니 이미 반 이상 털려서 민머리되는것만 남았구나 싶었던 이마라인 부분도 어느정도 모근이 다시 들어서고 있다고 느껴질정도 였습니다. 근데 심각한 부작용은 약 복용 한달차부터 체감이 되었습니다.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던 저는 시험 한달전부터 약을 복용하기 시작했는데(머리까지 빠지니 스트레스를 더 받는구나 싶어서 약을 먹었는데.. 이 선택을 지금은 후회합니다 ㅜㅜ) 시험준비 과정에서도 제 100%를 발휘하지 못하는 느낌이었고, 시험이 끝난 후에도 2차시험을 준비해야하는 상황에서 의욕적으로 일을 추진하기는 커녕 몸을 책상까지 옮기는것조차 힘들어진 것이 체감되었습니다. 애써 공부를 시작해보아도 암기력이 기존보다 확 떨어진 것이 체감되었구요. 게을러진 탓이라고 애써 저를 책망해봤지만 인간의 몸으로 어찌 호르몬을 이겨내겠습니까.. 발기부전의 증상까지 한달을 넘기자 저는 두타스테리드의 여러 부작용을 찾아보았고, 기존에 알고있던것과는 달리 5 alpha reductase inhibitor(피나, 두타)계열을 복용중단하고 나서도 수개월~수년동안, 혹은 거의 영구적으로 신체적,정신적,성적 부작용을 겪을수 있는 PFS(Post Finasteride Syndrome)의 존재에 대하여 알게되었습니다. 대다모에도 적지않은 분들이 PFS를 겪고있는 중이라는 글을 올리셨더라구요. 비뇨기과 의사분들도 약을 끊으면 원래대로 금방 돌아온다고 알고있는 분들이 대다수인것 같은데.. 의사분들 말만 믿고 '나중에 부작용 생기면 끊으면 되지~'라는 생각은 정말 돌이킬수 없는 결과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성적 욕망은 남성 활력의 근원입니다. 많은 인류의 발전의 원동력이 성에너지였다는 것은 부정할수 없는 사실입니다(예술적, 학문적 성취 등등). 이런 몸의 생리를 인위적으로 바꿔 머리숱 하나를 지킨다는게 과연 그만큼 가치있는 일인가.. 물론 제가 겪었듯 탈모라는 것도 정말 한 사람의 자신감과 매력을 떨어뜨리는 요소긴 하지만, 건강이 훨씬 중요하다는 것을 이제는 느낍니다. 앞으로 계속 머리빠지면 저는 그냥 머리밀고 살려구요. 비뇨기과 의사도 아니고, 반드시 먹지 말라는 말을 할 자격은 제게 없습니다. 하지만 약 복용을 고려하셔야 하는 분들이 꼭 알아야할것은, 여러 논문에 수년 혹은 그 이상의 PFS를 호소하는 환자들에 대한 리포트가 있으며, 한국에서는 이를 제대로 조명하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4.10.03 탈모의약품 조회 8,080 댓글 61 -
이번에 아보페시아(두타0.2) 복용 해보려 합니다
3년 이상 복용하던 조합약 부작용 때문에 끊고 피나 1.25mg 으로 6개월 복용해도 차도가 없네요 풍성했던 머리 다털림 ㅠ 그래서 이번에 두타로 넘어가려는데 일단 저용량부터 복용 해보기로 했습니다 3개월~6개월 복용해도 변화없으면 0.5갈 생각 머리가 다시 자라나길.....ㅋㅋㅋㅋ
2024.09.30 탈모수다 조회 4,002 댓글 25
탈모톡톡 (5,493건)
탈모에 관한 이야기
-
두타스테리드약 며칠에 한번씩 드시나요?
매일 먹거나 하루에 두 세알씩 먹어도 큰 효과가 없는 것 같아서 일주일에 한 번씩 먹는데 느낌상 하루먹는거랑 비슷한것 같더군요. 다들 며칠에 한번씩 드시는지...?
2025.01.14 탈모수다 조회 109 -
피나계열에서 두타계열로 바꾼후 (두타윈)
안녕하세요. 저와같은 분이 계시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우선, 저는 피나계열 카피약으로 19년도부터 꾸준히 5년넘게 먹어왔습니다. 초반에는 확실히 탈모가 어느정도 개선되는듯 하였고 1,2년 되가니 딱 그 이상 그이하도 아닌 상태로 쭈욱 지속해왔습니다. 더이상 먹어도 진전은 없거니와 요즘은 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빠지는 느낌이 들어서 (앞머리쪽) 이제는 두타계열로 넘어가야 하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피나계열이 아닌 두타계열 카피약인 '두타윈'을 처방받아서 현재 1개월째 먹고있습니다. 아무래도 피나 계열보다 두타계열이 탈모에 조금더 효과가 좋다고 하니 초반에는 괜시리 더 쌘약을 먹으니 좀더 모발이 좋아지겠지? 라는 플라시보 효과때문인지 약간은 모발 컨디션이 좋아지는 듯 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부터 문득 피나계열을 먹던 때보다 앞머리부분의 힘이 비약하게 떨어지고 두피가 간지러운 현상이 심해짐과 동시에 정수리 부분 또한 흔히 말하는 쉐딩현상이 일어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이 약을 계속 먹어도 될까 싶은 걱정과 다시 피나계열로 돌아가야 하나 싶은 고민에 하루하루 시름시름 앓고있습니다... 혹여 저같은 케이스가 있으신분이 있을까요? 초반에 쉐딩이 일어나는 현상을 참고 계속 쭉 먹어야 할지 너무 고민됩니다..
2025.01.13 탈모수다 조회 250 댓글 1 -
피나 > 두타
작년부터 약 복용중인 24살 청년입니다... 지금 피나를 복용중인데 먹으면서 딱히 부작용 못느끼는중이며 정수리는 상태유지가 되는거같습니다. 그러나 앞머리가 조금씩 조금씩 밀리는거 같아 요새 두타로 넘어갈까 고민되네요.. 보통 피나 먹다가 약발 끝나면 두타로 간다던데 아직 이른나이에 넘어가다 두타마저 약발이 끊겨 비교적 젊은나이에 빛나는 머리 될까봐 두렵습니다. 여러분이면 그냥 두타로 가실건가요?
2025.01.12 탈모수다 조회 221 댓글 6 -
회원님들께서는 약 피나에서 두타로 넘어갈때 어떨때 넘어가셨나요?
최근 머리 연모화가 너무 심해지고 정수리가 휑 할정도로 심해져서 프로페시아(피나스테리드) 를 3개월 복용했습니다. 딱히 부작용은 없는데, 효과도 없는거같네요.. 피나에서 두타로 넘어가볼까하는데 ,, 그래도 피나 먹던거 한 1년은 먹어봐야할까요? 두타는 부작용이 심하다고해서 걱정입니다.. 피나에서 두타로 넘어갔다가 괜히 더 빠지고 상태안좋아질까봐서요.. 혹시 회원님들은 어떨때 피나에서 두타로넘어가셨나요? 효과도 많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2025.01.11 탈모수다 조회 378 댓글 9 -
피나->두타 20살
안녕하세요 피나엠 5개월째 복용중인 스무살입니다 먹어도 연모화가 계속 진행되는 것 같아 초조한 마음에 네오다트를 처방받았습니다 사진 보실때는 연모화가 어떤 것 같으신지 궁금합니다 손으로 쓸어봤을때는 정말 많이 얇아진 것 같거든요 ㅠㅠ 원래 숱이 많았어서 티가 안나는 것 같긴 한데 지금 두타로 넘어오기에는 이를까요?
2025.01.08 탈모수다 조회 1,221 댓글 13
대다모TV (11건)
탈모 영상 정보
-
HOT 999+
의느님답변????탈모 환자 맞춤형, 저용량 탈모약 출시ㅣ아보페시아정 0.2mg(두타스테리드)①ㅣ다나성형외과(DANA)ㅣ모발이식ㅣ헤어라인교정ㅣ두피문신ㅣ탈모치료
다나성형외과 모발이식·헤어라인교정·탈모치료 -
HOT 999+
#77 탈모약 용량을 늘리고 싶다면? l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자라다 TV -
HOT 999+
여자가 탈모약 먹어도 괜찮을까요? l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Shorts
자라다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