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수술 후 1년차 후기 (1800모낭)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3600모
(1800모낭)
수술경과일
365일
연령대
30대초
수술 만족도
5.0
수술범위
M1형
O형
<수술 후 1년차(1)>
<수술 후 1년차(2)>
<수술 후 1년차(3)>
<수술 전>
안녕하세요, 수술 후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수술 직후 잘 가지 않았던 시간을 생각해 보면 잘 자라나던 후반기는 금새 지나간듯 합니다.
10대때 부터 강한 유전성 탈모로 깊어지고 얇아지던 M자와 선천적으로 숱이 적어 비어보이던 정수리부분에 대한 고민이 많았고, 20대 초반부터 탈모약을 먹다 안먹다 하여 악화되고 있었습니다. 계속 먹었다면 어땠을지 조금 후회가 되긴 합니다.
수술 후 1년이 지난 지금은 머리에 대한 고민을 거의 하지 않을 정도로 많이 좋아졌습니다. 주변에서도 좋아졌다고 얘기를 많이 듣고요. 고민이라면 지금 상태를 유지하려고 약을 챙겨먹는 것과, 악화되지 않기 위한 노력정도 입니다.
지난 후기 이후 히스토리를 말씀드리자면, 3개월차정도 까지는 수술로 인한 모낭 스트레스+약을 피나->두타로 바꾸어서인지 수술하지 않은 머리도 좀 빠져서 정수리쪽이 전체적으로 많이 휑했고, 부모님도 이전보다 좀 빠진것 같다 하셨습니다.
암흑기를 지나면서 점차 복구되어 지금은 모두 복구되고, 이전보다 오히려 모발이 전체적으로 두꺼워진 듯한 느낌입니다. 정수리쪽은 수술로 좋아진 부분도 있겠고, 모낭주사 또는 약을 바꾸어 복용한 것이 도움이 된것 같습니다.
이제는 이식한 머리 기장이 주변 머리카락과 같아져 자연스럽고, 건강한 뒷머리 모낭을 심어서 그런지 더 윤기있고 두껍습니다. 원래 머리 숱이 적은 편이어서 머리숱이 많은 사람들 처럼 앞머리로 이마 전체를 빈틈 없이 덮지는 못하지만 충분히 원하는 스타일을 낼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M자때문에 양 옆 가장자리가 비고, 머리카락이 더 가늘어서 휘어지고 하는 불편이 있었는데 이제 그런 고민은 없습니다. 비절개 진행한 후두부는 원래 머리 숱이 적은인데다가 수술 모낭 수가 조금 많은편이어서 그런지 12미리정도의 약간 짧은 스타일로 밀면 티가 좀 나지만 15미리 이상에서는 거의 티가 안나기 때문에 짧게만 자르지 않으면 괜찮네요. 모발이 굵고 M자 탈모만 고민이신 분들은 비절개 하셔도 거의 티가 안날듯 합니다.
원래 머리 숱이 적은 편이어서 전체적으로 두피가 비어보이는 부분을 두피문신으로 커버한다면 더 만족스럽겠지만, 아직까지는 지금 상태로도 충분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한창 고민이 많을 시기에 이곳에서 후기들을 보며 많은 정보와 수술에 대한 용기를 얻었습니다.제가 도움을 받은 만큼 제 후기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뉴헤어 관련글
더보기
비절개
2600모
210일경과
30대초
M1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6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6,247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