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다나에서 계속 까이다가 결국 수술을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3600모
(1800모낭)
수술경과일
10일
연령대
비공개
수술 만족도
5.0
수술범위
D형
다나를 처음 간 건 2015년으로 기억합니다.
탈모가 시작된 것 같아 어느 병원이 유명한지 알아봤는데 주변에서 수술 실력이 탑이라고 추천해주는 곳이 다나여서 병원을 갔었습니다.
당연히 수술을 할 줄 알았지만 유승현 원장님께서는 관리를 먼저 하라고 강력히 말씀을 하셔서 이게 맞나 하면서 돌아왔었고 다른 병원은 어떤 말을 해줄지 가봤었는데 한 곳은 관리, 다른 한 곳은 수술을 권하더군요.
그래서 일단 관리가 맞는 것 같아서 약 먹으며 관리하자 했지만... 간헐적 관리라고 해야 할까요 ㅎㅎ;;
그 덕에 탈모 상태가 더 안 좋아진 것 같아 몇 년 뒤 다시 다나에 갔었습니다.
이번에는 수술해주겠지 라는 생각과 함께.
그런데 웬걸? 또 안 해주네요 ㅎㅎ;;
원장님이 자기와 약속하자며 꾸준하게 약을 먹고 6개월 뒤에 다시 와보라고, 수술은 한 번 하면 돌이킬 수 없는 거니 같이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하는 말씀이 제 마음에 감동을 일으켰습니다.
이 병원은 당장 오늘만 보면서 장사하는 게 아니라 진정으로 탈모인을 생각하면서 관리를 해주는 곳이란 걸 많이 느꼈습니다.
나도 내 머리에 대한 책임을 져야겠다는 생각에 빼 먹지 않고 약을 먹고 다시 병원을 찾아 갔습니다.
원장님께서 일전에 비해 모발이 좀 더 굵어졌다고 한 번 더 수술을 미루고 관리를 해보자 하셔서 이제 원장님만 믿고 가보자는 생각을 하면서 왜 수술을 안 해 주냐는 푸념 아닌 푸념을 했었는데요.
원장님께서는 저는 관리를 할 경우 더 개선될 게 보인다고 하시면서
물론 수술을 할 수도 있지만 모발이식은 수술하고 끝나는 단발성이 아니라 인생 싸이클을 다 생각하고 최대한 환자에게 더 나은 방향을 잡고 진행해야 하는 거라는 말씀에(시간이 오래 돼 100% 정확하진 않지만 이런 식으로 말씀해주셨습니다^^) 이 분은, 그리고 다나란 병원은 확실한 철학이 있고 환자를 위한 마음이 큰 곳이란 걸 다시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도 아예 마음을 고쳐 먹고 관리를 꾸준히 하며 수술은 최대한 늦춰서 해보잔 마음으로 오래 관리 후 이걸 좋은 일이라고 해야 할진 모르겠으나... 드디어??? 수술을 했습니다 ㅎㅎ
저는 이런 곳에서 가입해서 활동하거나 하진 않았는데 워낙에 감동스러운 수술 경험이라 글을 쓰게 됐네요.
수술은 비절개식 1800모낭에 빈 곳을 메꾸고 메인으로 얼굴 비율에 맞춰 측면도 살짝 심었습니다.
다나는 수면 마취법과 국소 마취법 중에서 원하는 걸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국소 마취법으로 했습니다.
이런 중요한 부분에 대한 결정권이 제게 있다는 점은 큰 장점처럼 보였습이다.
다만 수술 시간 동안 약간 지루해서 수면 마취로 할 걸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들었었네요.
이 것 빼고는 다 괜찮았습니다.
제가 거쳐가야 하는 과정들 모두 체계적으로 진행됐고 각 과정에서 모두 배려 받는 느낌을 충분히 받았습니다.
수술을 하면 기분이 들뜨고 신이 날 줄 알았지만 오히려 차분해졌습니다.
멋 모르고 수술을 한 게 아니라 긴 시간 원장님과 소통하면서 충분히 저만 생각하여 관리하고 수술을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모발이식이 한 1년은 지켜봐야 하는 거라 차분한 마음으로 결과를 기다려 보려 합니다.
어지간하면 추천 같은 거 잘 안 하는데 양심적으로 진료해주면서 수술실력까지 탑인 병원을 찾으시면 다나성형외과 한번 가보시라고 하고 싶네요.^^
다나성형외과 관련글
더보기
비절개
3000모
300일경과
30대초
M1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0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6,067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