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다나성형외과 무삭발/비절개/전두부위주/2300모낭/대량이식 4개월차 경과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일단 수술해주신 유승현 원장님, 상담부터 지금까지 신경 써 주시는 서민영실장님 감사드립니다.
혹시라도 비용이나 간단한 비대면 상담이 필요하시면 서민영 실장님 연락처를 드릴테니, 쪽지나 댓글로 올려주세요~ (친인척, 지인 아닙니다. ㅎㅎ)
우선 혹시라도 모발이식수술을 고민중인데, 비용,시간,후기 등 때문에 고민중이시면, 일단 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또한 저는 미용으로 수술한건 아니고 심한탈모(유전적 대머리)로 수술한 것이기 때문에 감안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흠~ 우선 수술 결정이 가장 힘든 문제일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를 말씀드릴테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40대 직장인으로 고객들은 만나는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용보다도 고통과 수술직후의 내상태(?)가 수술 결정에 매우 큰 부분을 작용했습니다.
보통 1~2일정도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맞기도 하지만 저의 경우엔 틀립니다. 분명 일하는건 전혀 문제가 되질 않으나, 수술후 약 3일 정도까지 머리감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일주일까지도 샴푸없이 생리식염수로 처리해야되서 사람을 많이 만나시는 직업이시라면 최소 7일은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전 5일 휴가냈었고 여름휴가를 날렸지만 후회없었습니다. ㅎ
암흑기는 3주~3개월간 지속된다?
정말 거짓말같이 3주차가 되니, 약 5mm 정도의 이식모가 빠집니다. 근데 저의 경우에는 왼쪽 이마쪽은 암흑기가 심했고, 오른쪽 이마쪽은 암흑기가 거의 없었습니다. 말그대로 케바게 인듯 합니다. 저의 경우에 암흑기는 1.5개월~2개월 정도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암흑기 중에도 모낭이 살아있어 가늘지만 새 모발이 나옵니다.
수술통?
저는 아픈걸 되게 못참습니다. 간지럼도 많이 타고 피부자체가 예민한 편입니다. 그래서 무삭발, 비절개, 수면을 선택했습니다. 절개수술은 수개월 1년넘게 까지도 아프다는 지인이 있습니다. 전 고통도 고통이지만 근무를 해야해서 삭박이나 절개는 도저히 받아들일수가 없었습니다. 물론 비용은 감내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상당한 금액차이를 보이니 본인의 경제적 부분과 직장등 부분을 고려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무삭발,비절개)는 수술통이 매우 미미했습니다. 아! 빠른 회복을 위해 스테로이드를 처방해 주시는데요~ 왠걸 저는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쉬지 않는 딸꾹질 ㅠㅠ 이틀동안 딸꾹질을 경험해 보셨나요? 전 결국 원장님 상담후 스테로이드를 중단했고 혹시 이런 부작용 있으신분 스테로이드 부작용을 의심해 보세요~
붉은기? 가려움?
아무래도 드릴로 체집모를 체취하여 이식했으니 가려울수 밖에요~ 그러나 이것도 한 2~3개월 지나면 거의 사라지고 가려운것도 불편한 만큼은 아닙니다. 붉은기는 4개월까지도 좀 지속되었어요. 전 옆머리를 짧게 치는 헤어라서 제눈에는 잘 안보이고, 제가 수술을 했다는걸 아는 사람이 보면 붉다고 합니다.
AS?
다나성형외과는 1년간 탈모약 처방전 무료, AS 무료를 내걸로 있습니다. 4개월차에 경과점검 및 두피마사지가 있다고 합니다. 수일내 방문하기로 예약하였고 먼훗날 추가수술이나 두피문신까지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친가, 외가 모두 대머리여서 사실 다 포기하고 50대 중반쯤엔 가발써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신세계 입니다.
주위의 시선?
처음에 창피하기도 하고 알아보면 어쩌나 했었는데, 역시 세상 사람들은 나에게 별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과거와 다르게 성형이 본인만족, 개인관리 개념으로 바뀌어서 오히려 떳떳합니다. 전 주위 모든 사람에게 모발이식수술 했음을 알렸고, 전혀 창피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요즘 쌍수는 기본이고 코성형을 받아도 이상하게 보지않는 세상입니다. ㅎ
기존 후기사진은 수술당일, 1개월, 2개월 사진을 올렸었는데, 오늘은 4개월차를 올립니다.
3개월 암흑기는 비교적 잘 보냈고, 전두부 위주로 수술했기에 정수리는 전혀 하지 않았지만, 처방해주신 약 복용때문인지 정수리가 좀더 검게 보입니다. 주위에서도 옆머리, 정수리등이 좀더 진해 진것 같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