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M자 모발이식 절개 3636모 5개월 한나이브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전>
<수술직후>
<수술 후 5개월>
M자 탈모로 약 20년을 살았고 남은 삶은 M자 없이 살아 보려고 수술을 받았습니다.
올해 초 수술을 하려고 작년부터 수술에 대해 알아보고 병원들 후기도 보고 했는데 연초에는 시간이 안나서 여름에 수술받았네요.
수술 받기 위해 한동안 대다모를 계속 보면서 다른분들 후기를 계속 체크하면서 저랑 비슷한 분들의 후기 위주로 보면서 병원을 골라서 상담을 받고 결정을 했습니다.
몇년전에 비해 모발이식이 엄청 대중화된 느낌이고 병원을 찾는데 어렵지는 않았는데
정말 잘하는 곳을 찾으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광고를 많이 하는 병원보다는 환자에게 얼마만큼 정성을 쏟을 수 있는 병원인지
근본적인걸 파악하려고 많이 애썼던거 같습니다.
3600모 계약을 했고 최종 수술 모수는 3636모 이식을 받았습니다.
최근에 후기들 보면 비절개 이식 받는 분들도 많으신데 저도 절개, 비절개 둘다 가능했지만 비용 문제로 절개로 최종 선택했습니다. 나중에 비절개도 가능하구요.
수술 시간은 5시간 정도였던걸로 기억하고 다음날 붕대풀고 2주차에 실밥 제거를 하면서 지문샴푸를 시작했고 그때부터 암흑기가 시작됐고 얼마전까지 암흑기였습니다.
왜 암흑기라고 불리는지 이해하는데 그리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정말 우수수 빠지고 멘탈도 우수수 그러나 빠지고 다시 난다는것을 알기에 버틸 수 있었습니다.
이제 수술한 라인이 보이기 시작했고 M자가 없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몇주전 암흑기때만해도 맨들 맨들 했던 부분이 채워지고 있습니다.
지금 자라나고 있는 모발들 사이사이에 꽤 굵은 이식모들이 자라고 있고
이제 5개월이니 12개월때는 많이 채워질 것 같습니다.
최종 시간이 다가오면 그때 또 후기 남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