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대다모 - 대한민국 1등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

10년 연속 1위 의학커뮤니티 탈모성지 대다모

22년간 기록된 59,099개의 모발이식 포토후기,
835,898건의 탈모고수들의 이야기

* 랭키닷컴 의학커뮤니티 분야 사이트 이용량 / 2015~2024
댄디

탈모 전문가 컬럼

전체 95
동그란 헤어라인 남자에게도 잘 어울릴까?
안녕하세요~바람부는날에도 신승규 원장입니다.~오늘은 남자 헤어라인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대부분 남자들 헤어라인 디자인은 약간 각진 모양을 유지한 디자인을 많이들 보셨을 겁니다. ​~​제가 좋아하는 슬램덩크 만화를 보면 등장인물 들의 헤어라인을 볼 수 있는데요.(출처:구글이미지)강백호의 헤어라인도 앞쪽은 직선으로 가다가 모서리에서 꺾이면서 살짝 앞으로 나오는 디자인이고요,(출처:구글이미지)윤대협도 약간 좁은 이마에 딱 각진 헤어라인입니다.(출처:구글이미지)늘 앞머리가 길게 내려와서 이마를 감추고 있던 서태웅도 빠르게 드리블해서 나갈 때 보이는 헤어라인은 각진 모양이네요.​~​대체로 남자분들 헤어라인 상담을 하면 이런 모양에서 살짝살짝 높이와 각 모양을 얼굴 모양에 어울리게 디자인하는 게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얼굴 형태에 따라 동그란 헤어라인이 더 잘 어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약간 갸름한 얼굴 모양이면 각진 모양보다는 동그란 라인이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수술 전 디자인 사진입니다.이런 식으로 남성분에서도 약간 동그란 라인을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9일째 사진입니다.얼굴형까지 다 보여드리지 못해서 아쉽지만동그란 헤어라인이 잘 어울리셨고 수술 후 9일째에도 라인을 만족해하셨습니다.​~​다 똑같은 비슷비슷한 디자인이 아니라얼굴형에 어울리는 라인을 디자인하고 만들어 드리겠습니다.​~지금까지바람부는날에도신승규였습니다. 
바람부는날에도 성형외과의원
모발 이식 수술에서 염색(Staining)의 역할: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기술
안녕하세요 압구정 맘모스헤어라인의원남다우 원장입니다.​모발 이식 수술은 정밀성과 섬세함이 요구되는 분야입니다.작은 디테일 하나가 수술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이 중 염색제를 활용하여 수술 과정을 더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대다모 칼럼에서는 모발 이식 수술에서 염색제가 어떻게 사용되고, 어떤 장점과 주의사항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색제는 수술자가 슬릿 부위를 명확히 식별하도록 돕고, 모발 이식 의사가 이식편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삽입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가장 널리 사용되는 염색제는 Gentian violet(젠티안 바이올렛) 과 Methylene blue(메틸렌 블루)입니다.<메틸렌 블루(좌) 과 젠티안 바이올렛(우)>Gentian violet은 원래 조직 염색제로 개발되었으며, 항균 및 항진균 효과로 인해 국소 소독제로도 사용되었습니다. 피부를 진한 보라색으로 물들이며, 색상이 선명하고 대비가 뚜렷해 절개 부위를 명확히 표시합니다.​Methylene blue는 의료적 활용도가 높은 물질로, 일산화탄소 중독, 저혈압, 말라리아 치료 등 다양한 의료 문제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피부에 적용하면 어두운 녹청색을 띠며, 환자의 피부 색조나 수술 부위 환경에 따라 사용됩니다.​염색제는 슬릿 부위의 대비를 높여 수술자가 슬릿을 보다 정확히 확인할 수 있게 하고, 슬릿 위치가 명확히 보이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중복 절개나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염색제를 적용하는 과정은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데요,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염색제를 슬릿 부위에 바릅니다.​ 절개 부위를 깨끗이 닦고 건조시킵니다. 깨끗한 거즈나 면봉을 이용해 염색제를 수여부(슬릿)에 바릅니다. (절개 방향에 수직으로 칠하면 더 균일하게 염색됩니다) 과도한 염색제를 거즈로 닦아낸 후, 알코올 손 소독제나 패드를 사용해 두피의 남은 색소를 제거합니다. 생리식염수로 철저히 씻어 알코올이나 잔여물을 제거한 후 수술을 진행합니다.   <수여부 슬릿에 염색제 메틸렌 블루를 적용한 모습>     하지만 일부에서는 염색제를 사용하는 것에 몇 가지 우려 사항을 표하기도 하는데요, ​ 첫째로, 독성 문제입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Gentian violet이 특정 장기에 발암성을 보일 가능성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에게 미치는 유해성이나 모발 생착률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입증된 바 없습니다. ​ 둘째로, 문신 효과입니다. 염색제가 영구적인 문신을 남길 가능성이 우려되지만, 염색은 상피층에만 적용되므로 진피층에 색소가 남지 않아 문신 효과가 생기지 않습니다. ​ 따라서, 염색제를 사용하여 슬릿 부위를 염색하여도 독성이나 피부에 염색제가 남아 문신처럼 남는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 다만, 금발이나 백발 환자의 경우 염색제가 모발에 묻으면 색이 잘 지워지지 않아 수술 후 어두운 색으로 변색된 모발로 귀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수술 전 염색제가 모발에 묻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염색제는 모발 이식 수술에서 유용한 보조 도구로서, 슬릿 부위를 명확히 확인하고 이식 작업을 원활하게 진행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염색제를 적절히 활용한다면 수술 결과를 더욱 정교하고 만족스럽게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며, 이번 대다모 칼럼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압구정 맘모스헤어라인의원
대다모 탈모샴푸

/ 대다모 회원들이 꼼꼼히 선별한 제품 입니다.

제품 더 보기

대다모 회원들이 꼼꼼히 선별한 제품 입니다.

※ 대다모 회원들이 꼼꼼히 선별한 제품 입니다.

맞춤가발 포토후기

탈모의약품 포토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