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대다모 - 대한민국 1등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

10년 연속 1위 의학커뮤니티 탈모성지 대다모

22년간 기록된 59,215개의 모발이식 포토후기,
836,509건의 탈모고수들의 이야기

* 랭키닷컴 의학커뮤니티 분야 사이트 이용량 / 2015~2024
댄디

탈모 전문가 컬럼

전체 95
모발이식, 탈모 유형별 고려할 사항은?
Q. 모발이식, 탈모 유형별 고려할 사항은? 탈모 유형은 M자, 정수리, 복합적 탈모 등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크게 유전형 탈모와 비유전형 탈모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유전형 탈모는 흔히 우리가 말하는 정수리, M자 탈모입니다. 비유전형 탈모는 면역질환이나 영양불균형, 스트레스 등으로 발생되는 원형탈모, 휴지기 탈모가 있습니다. 비유전형 탈모로 이야기되는 원형탈모, 휴지기 탈모는 진행양상이나 발생 원인이 다양해서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탈모의 양성이 일정하지 않아 모발이식을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탈모 유형입니다.​그래서 탈모개선을 위해 모발이식을 할 수 있는 탈모유형은 유전형 탈모입니다. 유전형 탈모는 남성호르몬의 작용에 의해 발생되는 탈모인데, M자 형태로 헤어라인이 뒤로 밀리거나 정수리를 중심으로 점점 범위가 넓어지며 모발이 빠지는 형태로 탈모가 진행됩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M자형과 정수리형이 같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M자와 정수리에서 진행되는 유전형 탈모도 치료를 먼저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전형 탈모의 가장 효과적인 치료는 탈모를 유발하는 남성호르몬 작용을 억제하는 약물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6개월 이상 탈모약을 복용해보고, 탈모진행이 완화되고 탈모부위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모발이식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유전형 탈모유형은 크게 3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첫째, M자 탈모입니다. M자 탈모는 탈모약 복용을 하지 않으면 탈모가 진행되면서 점점 M자가 깊어지고 전두부 모발 밀도가 낮아 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탈모진행을 완화하기 위해 탈모약은 필수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M자 부위는 M자 깊이에 따라 절개, 비절개, 무삭발 비절개 중 상황에 맞게 수술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M자 깊이가 깊거나 전두부 밀도가 떨어진 경우에는 4000모 이상 이식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둘째, 정수리 탈모입니다.정수리를 중심으로 점점 범위가 넓어지면서 탈모가 진행되는 유형입니다. 정수리 탈모는 탈모약을 복용함으로써 탈모가 완화될 뿐만 아니라 개선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움찬을 내원해주신 분들 중 드문 케이스로 탈모로 모발이식을 고민하셨다가 탈모약 복용을 하면서 모발이식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개선된 분도 계십니다. 정수리 탈모인 경우는 탈모를 늦게 발견하셔서 탈모범위가 넓으신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정수리 탈모로 모발이식 상담을 오신 분들 중 4000모 이상으로 이식을 진행하신 분들도 꽤 많습니다. 셋째, 혼합형 탈모입니다. M자와 정수리 탈모가 함께 진행되면서 광범위하게 탈모가 진행된 경우입니다. 이 유형은 탈모범위가 넓기 때문에 한가지 수술방법만으로 어려운 경우가 많고, 전체를 빽빽하게 채우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절개와 비절개를 혼합하여 이식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탈모유형에 따라 모발이식 진행 방향이 달라질 수 있으나, 이는 개인에 따라 또 달라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모발이식을 고려하실 때 자신의 탈모유형을 확인하시고 참고하실 수는 있으나 정답은 아닙니다. 모발이식을 고민할 때는 약물 치료와 수술 간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수술을 선택하기보다는 충분히 약물 치료를 해보고, 개선이 어렵거나 탈모 부위가 명확히 고정되었을 때 모발이식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처음부터 수술을 권유하기보다는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한 후 약물 치료로 개선 가능성을 평가하고, 최적의 타이밍과 방법을 제안하는 균형 잡힌 접근이 환자의 부담을 줄이고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핵심입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하고 적절하게 모발이식을 받으시는 것이기 때문에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움찬모발이식의원 대표 원장 현상윤입니다.    
움찬의원
정수리 탈모와 엠자 탈모에 관한 오해와 진실(남성형 탈모에서 두타스테리드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맘모스헤어라인의원 부산점 김지석 원장입니다.남성형 탈모(Male Pattern Hair Loss)에서 탈모약 복용은 이제 점차 대중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부작용에 관한 막연한 두려움도 이제는 조금씩 줄어들고 있으며, 환자들의 탈모약에 관한 이해도 역시 높아지는 것을 진료 현장에서 경험합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회원들 간에 “엠자에 효과 있는 약은 두타스테리드(아보다트)이다.”혹은 “엠자에 효과 있는 약은 피나스테리드(프로페시아)이다” 와 같이 의견이 갈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두타스테리드과 피나스테리드 두 약물 중에 과연 어떤 약이 엠자 탈모에 효과가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오늘 참고할 논문은 21세에서 45세 남성 41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Randomized Controlled 논문입니다. 많은 환자를 대상으로 한  수준이 높은 연구 결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타스테리드 0.5mg 을 먹는 군과 피나스테리드를 복용하는 군으로 나눠서 임상 시험이 진행되었는데요각각 12주와 24주 후에 전문가들이 사진 전후 사진을 보고 변화가 없으면 0점, 탈모 개선 시 정도에 따라 1점, 2점, 3점(가장 많이 탈모가 개선된 점수)을 부여하였습니다. 아래 그래프에서 점수가 높을수록 탈모가 많이 개선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수리 탈모의 경우 두타스테리드과 피나스테리드 모두 개선이 된 점을 볼 수 있습니다. 개선 정도는 두타스테리드의 승리입니다.엠자 탈모의 경우 정수리보다 수치 차이가 많이 납니다. 특히 12주 복용 후에는 두타스테리드의 엠자 탈모 개선 수치가 피나스테리드보다 많이 높습니다. 다만, 24주가 되었을 때 두타스테리드와 피나스테리드 탈모 개선 수치는 격차가 줄어듭니다.결론적으로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두 약은 모두 정수리 탈모와 엠자 탈모를 개선합니다. 두타스테리드는 피나스테리드에 비해 Type 1 5알파-환원효소를100배 이상 억제하고 Type 2 5알파-환원효소는 3배 이상 억제합니다. 이렇듯, 5알파-환원 효소를 억제하는 힘이 센 두타스테리드는 정수리 탈모와 엠자 탈모모두에서 피나스테리드보다 탈모 개선 정도가 우월하게 나타나는 것입니다.그렇다면, 탈모인 모두는 두타스테리드를 처음부터 복용해야 할까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탈모가 진행되는 속도와 탈모의 중등도에(Norwood Grade) 따라 지혜롭게 약물 선택을 해야 합니다.만약 피나스테리드로 탈모가 충분히 억제된다면, 피나스테리드를 드시면 됩니다. 피나스테리드를 꾸준히 6개월 이상 복용해도 탈모 진행이 계속된다면 두타스테리드로 약물 변경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는 담당 의사의 전문적인 소견과 환자의 상태를 고려해서 결정해야 하는 부분이므로 주치의와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합니다.오늘 칼럼을 통해서 탈모약에 관한 궁금증이 풀리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부산 맘모스헤어라인의원

맞춤가발 포토후기

탈모의약품 포토후기

전체가발(통가발, 항암가발) 팝니다.

안녕하세요. 여기에 이런 글 쓰는게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전체가발(통가발, 항암가발) 팝니다. 직접 전문가게가서 두상 사이즈 다 재고, 최대한 길고 자연스럽게 남게끔 사장님한테 미용 받았고, 제일 비싼 두피? 재질과 모로 선택했습니다. (원가 90만원 넘었는데 할인 겨우 받아서 85만원 주고 샀습니다.) 딱 한 번 한시간 정도만 써봤고, 머리가 원상태로 돌아와서, 앞으로 쓸 일이 없을 것 같아 팝니다. (한 겨울에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썼어서 거의 새상품입니다.) ❤️ 구레나룻 부분이 뜨거나 밖으로 뻗치지 않게, 안쪽으로 고정할 수 있는 철사가 심겨져있습니다. (각도 조절 자유) ❤️ 고무 고리가 양쪽으로 달려 있어, 머리크기 사이즈가 달라도 충분히 착용 가능입니다. ❤️ 제일 비싼 재질로 했기 때문에, 여름에도 바람이 잘 통하고 답답하지 않은 재질입니다. 혹시나 가발 관리법 등 문의사항이 생기시면 거래 후 가게 사장님에게 대신 여쭤봐드리거나 연락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약간의 미용이 필요하면, 사장님께서 손봐주신다고 하셨습니다. * 구성품 - 가발 - 가발 거치대 - 빗 - 두피 고정 테이프

25. 8.26 프로페시아 복용시작/ 한달차 후기기록

안녕하세요 96년생 남자입니다. 가족력 할아버지 아버지 다 탈모시구요 친척형들도 친가쪽이 다 털렸습니다. 원래는 엠자만 고민이 있었는데 엠자보다도 정수리가 급속도로 가벼워지고 스타일링이 잘 안되는 지경이 되서 빠르게 시작하는게 답인것 같아 주변 사람들은 걱정에 만류하는데 그래도 후회하기 싫어서 먹게되었습니다 스트레스도 너무많구요 ㅠ 일부러 엘리베이터 조명이 적나라해서 찍는데 많이 부끄럽네요.. 일단 한달차 후기는 성적 부작용 프레인포그같은건 사실 잘 못느끼겠습니다. 원래 성욕이 왕성한데 비교하면 비슷합니다. 근데 살짝의 숙취같은 어지럼증이 살짝 있긴합니다 아침에 먹어서 그런거일수도있어요 그리고 효과는 물론 삼개월부터 나는거라해서 일단 지속적으로 먹고있는데 쌍가마랑 정수리가 채워지는 느낌은 솔직히 사진상으로도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까지는, 정수리가 사실 더 효과를 엠자보다 본다던데 꾸준히 복용하면 득모하겠죠..? 모두 득모합시다 화이팅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