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스테라이드: 프로페시아,핀페시아,프로스카,핀카등 전세계 피나스테리드계열 제네릭의약품 정보.
두타스테라이드: 아보다트, 제네릭아보다트 정보/ 미녹시딜정 : 먹는 미녹시딜 / 스피로놀락톤:알닥톤,스피로닥톤
미녹시딜 5%액 : 로게인,리게인, 잔드록스,마이녹실,스칼프메드등 minoxidil계열의 정보
기타의약품:시메티딘,로아큐탄,스티바A(트레티노인),다이안느, 드로겐정, 판토가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부작용] 프로페시아 먹고 자살하지 마세요..ㅠㅠ
글로벌 제약사 머크(한국MSD의 미국 본사)의 탈모치료제인 프로페시아(Propecia)가 복용환자의 상당수에서 성기능 장애와 심각한 우울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심지어는 자살충동도 심각한 수준으로 상승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충격을 주고 있다.
LA타임스, NBC뉴스 등 미국 주요 언론은 8일 미 조지 워싱턴의대 내분비과학교실 마이클 어윅 교수팀에 의한 연구결과를 인용, 프로페시아가 복용 중은 물론, 복용을 멈춘 후 오랜 시간이 지나도 발기부전, 성욕감퇴, 우울증 등의 동일한 부작용을 일으켜 상당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FDA는 지난 4월 프로페시아 제품에 성욕감퇴, 사정장애, 오르가슴 장애 등에 관한 문구를 명시하도록 머크사에 행정명령을 내린 바 있다.
그간 여러 가지 경로로 프로페시아의 심각한 부작용에 대한 연구가 이뤄져 왔지만, 부작용 중의 하나인 우울증은 기존에 생각되던 것보다 훨씬 정도가 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연구는 프로페시아 복용경험이 있는 61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했다. 평균 연령은 31세, 프로페시아 평균 복용기간은 27개월이었다.
'임상정신과학저널' 8월호에 발표된 이번 논문에서 어윅 교수는 "프로페이사 복용 경험자의 64%에서 심각한 우울증 증세가 발생했으며, 44%는 자살충동을 겪었다"고 밝혔다.
프로페시아의 주성분인 피나스테라이드는 감마-아미노뷰트릭 애시드 신경전달시스템에 작용해 불안과 우울증세를 일으킬 수 있는 물질로 알려져 왔다.
어윅 교수는 "프로페시아는 젊은 사람들이 미용 용도로도 많이 복용하기 때문에 특히 주의를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미 국립보건원(NIH)에 따르면 프로페시아는 탈모를 촉진하는 호르몬 생성을 중지시키는 작용을 하지만, 복용을 멈추면 바로 다시 탈모가 시작된다.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