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모

1998년 개설되어 2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 주 댓글 랭킹

1등
sscc11
2등
Bread
3등
아싸복학생
4등
약은필수
5등
최무사
6등
나도모르겟다
7등
밤양갱
8등
이방민
9등
Stan
10등
koois

Re: 안드로겐과 자위와의 관계(흠 이게 사실이라며 ㅡㅡ;)[냉무]

yaho wrote:
> 비로서 막연히 생각했던 자위와 탈모와의 관계를 과학적으로 규명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 오늘 인터넷을 뒤지다 뜻밖의 엄청난 문서를 발견하고야 말았습니다. 아마도 대다모 모든 분들은 안드로겐이 남성형 탈모를 유발시키는 원인이라는 것을 익히 알고 있을겁니다. 안드로겐은 솜털을 종모가 되도록 하는데 애석하게도 이것이 남성의 턱수염이나 코밑 수염은 성장시키는 반면 머리에 작용할때는 오히려 종모를 솜털로 바꾸고 피지분비를 증가시켜서 모낭 주변의 효모균이 자라서 지루성 피부염을 일으켜 남성형 탈모를 일으킵니다.
> 많은 사람들이 소위 의사라는 사람들 말-저는 탈모에 관한한 의사를 신뢰하지 않습니다.자사꾼이나 다를봐 없다고 생각하죠-이 진리인거처럼 과학적으로 탈모와 자위와는 관계가 없다고 했지만 그 누구도 과학적이란 근거를 보여주지는 않고 그냥 전문가들이 한말이라서 단정지어 말했습니다. 저는 안드로겐으로 인한 탈모와 자위와의 관계를 찾기 위해서 인터넷을 뒤졌지만 쉽게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근데 드디어 오늘 결국 찾아내고야 말았습니다. 밑에 글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고환의 레이디히 세포와 정세관이 안드로겐을 합성합니다. 더불어 테스토스테론이란 홀몬도 만들죠. 자,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십시오! 이제 결론은 명백합니다.
> "자위를 하게되면 고환은 다시 정액을 만들게 되고 그 과정에서 안드로겐이 합성됩니다. 고환에 정액이 가득찬 상태에서는 고환은 정액을 만들기 위해서 무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더불어 안드로겐의 생성량은 현저할 것입니다. 따라서 머리에 영향을 미치는 안드로겐의 양도 줄어들것입니다. "
> 저는 이것을 바탕으로 지난 몇 년간의 저의 생활리듬-자위에 관한것^^;-에 대해 생각해 봤습니다. 자위의 빈도가 많아지면서 서서히 체형도 변하고-테스토스테론이 남성답게 만드는 호르몬입니다.-탈모량도 많아졌거든요. 왜 그런말이 있잖아요. 성행위를 많이 하면 아저씨들처럼 아랫배가 나온다는거.. 이것도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이 아닐까요.
> 글구 프페나 프샤복용 효과에 개인차가 나는 이유 또한 자위와 관계가 있지 않을까요. 빈도가 많은 사람은 약으로 억제한 양보다 더 많은 안드로겐이 생성되어 그만큼 효과가 덜하고 지연되는거 일수도...어쩌면 제 추측일지도 모르겠습니다.
> 하지만 안드로겐을 생성하는 곳이 고환이란 사실만으로도 자위와 탈모와는 어떤 관계가 있을거라는 것은 쉽게 추측할수 있을 것입니다.
>
>
>
>
>
>
>  2. 시상하부-뇌하수체-고환 축
>
>  고환은 구조가 전혀 다른 레이디히  세포와 정세관(seminiferous tubule)으로 되어 있다. 레이디히 세포는 간질세포(interstitial cell)라고도 하며 스테로이드 호르몬을 생합성하여화(anabolic) 작용에 관여하는 여러가지 남성호르몬을 분비하며, 정세관은 정(spermatogenesis)으로 정자를 생성한다.  이와 같은 고환의 두가지 기능은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LH와 FSH 작용에 의하여 조절되며 이들 성선 자극호르몬은 시상하부에서 분비되는 GnRH에 의하여 조절된다.  이와 같이 남성 성선의 기능은 여성에서와 같이 시상하부-뇌하수체-성선 축에 의하여 조절된다(그림 13).
>  1) 고환의 구조와 기능
>
>    고환은 음낭내에 위치하는데 이는 고환을 보호하고 고환의 온도를 복강내 온도보다 2 oC 정도 낮게 유지하므로써 정자형성이 적절하게 진행되도록 한다.  고환에는 총 길이가 약 200 m 가량 되는 코일 모양의 정세관이 있으며 고환 용적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정세관 사이에는 레이디히  세포가 산재되어 있다.
>
> 가. 정세관과 정자형성
>
>    정세관은 생식세포(germ cell)와 세르톨리(Sertoli) 세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직경은 165 ?m 가량이다.  세르톨리 세포는 정세관의 기저막을 따라 존재하여 간질(basal) 부위와 관강(adluminal) 부위를 구분하게 된다.  세르톨리 세포는 서로 단단히 접합이 되어 있어 단백질이 간질로부터 정세관의 관강 속으로 통과하지 못하도록 하여 혈관-고환장벽(blood-testis barrier)을 형성한다.
>
>    정세관을 따라 정원세포(spermatogonia)가 존재하는데 유사분열을 하여 일차 정모세포(primary spermatocyte)가 되고 몇단계의 성숙과정을 거쳐 감수분열을 한 후 23 개의 염색체를 가지는 이차 정모세포(secondary spermatocyte)가 된다.  이차 정모세포는 관강 근처에서 빠르게 성숙하여 더 이상의 분열없이 정자가 된다.  사람에서 미분화된 정원세포가 난자와 수정하는데 필요한 효소나 정상운동을 위한 생화학적 장치를 갖는 정자로 되는데는 약 74일이 걸린다.
>
>    정자형성은 세르톨리 세포에 주로 작용하여 국소 조절인자의 생성을 촉진하는 FSH에 의하여 조절된다.  세르톨리 세포는 생식세포가 성숙하는데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며 관강으로 정자의 방출을 조절하는데 필요한 단백질을 합성한다.  뿐만 아니라. 혈관-고환 장벽을 유지하며, 손상된 생식세포의 식작용(phagocytosis), 아로마타제에 의하여 안드로겐으로부터 에스트로겐 생합성, FSH 및 테스토스테론 수용체 생합성등 많은 일을 한다.  세르톨리 세포는 또한 많은 종류의 고환 특이 단백질을 합성하는데 가장 잘 알려진 것은 안드로겐 결합단백(androgen-binding protein, ABP)이다.  레이디히  세포로부터 생성된 테스토스테론은 세르톨리 세포에서 생성된 ABP와 결합하여 관강으로 분비되어 발달단계에 있는 생식세포에 고농도로 공급된다.  생식세포의 발달에는 FSH 뿐만 아니라 테스토스테론도 필요하기 때문이다.  ABP 생합성은 FSH 및 테스토스테론에 의해 촉진되며 정세관강으로 ABP가 분비되는 데는 FSH가 반드시 필요하다.  세르톨리 세포에서는 ABP 이외에도  트랜스페린(transferrin)과 인히빈 등을 분비한다.  인히빈은 뇌하수체에 작용하여 FSH 분비를 특이적으로 억제하는 펩티드이다. 사춘기에는 생식소의 발달로 혈중 인히빈 농도가 증가한다.      세르톨리 세포의 기능은 FSH나 테스토스테론뿐만 아니라 인슐린, IGF-1, ?-엔돌핀, 비타민 A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다.
>
>  나. 레이디히  세포와 안드로겐 생합성
>
>    레이디히  세포는 뇌하수체로부터 분비되는 LH의 작용으로 안드로겐을 생합성하고 분비한다.  레이디히  세포는 지방을 많이 함유한 다각형 세포로 고환의 결체조직 기질에 있으며 정세관을 따라 바깥쪽에 산재하고 있다.  사람에서는 태령 7 주경에 분화하여 안드로겐을 생성하고 안드로겐 의존성인 외부생식기 분화에 관여한다.  뇌하수체가 없는 무뇌아(anencephalic infant)에서도 레이디히  세포에서 안드로겐을 합성하는 것으로 보아서 태아때 레이디히  세포의 스테로이드 합성은 융모성 성선 자극호르몬 (human chorionic gonadotropin, hCG)에 의하여 촉진되는 것으로 생각한다. 레이디히  세포의 스테로이드 호르몬 합성 능력은 출생 후 퇴화된다.  유년시절 레이디히  세포는 스테로이드 합성 능력을 일부 갖고 있으며, 사춘기 경에 LH 투여로 성인 수준까지 합성된다.  사춘기가 되면 혈중 성선 자극호르몬 농도가 증가하게 되고 레이디히  세포는 스테로이드 호르몬 합성 기능을 하게 된다.  레이디히  세포는 주로  중요 남성 호르몬이 테스토스테론,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을 분비하고 효능이 약한 디하이드로에피안드로스테론(dehydroepiandrosterone)과 안드로스테네디온(androstenedione)도 소량 분비하며 에스트라디올, 에스트론, 프로게스테론 등 여성 호르몬도 소량 분비한다.
>
>    레이디히  세포에서 LH 및 hCG가 테스토스테론 생합성과 분비를 촉진하기 위해서, 고도의 친화력을 가지며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세포막 수용체와 결합하여 수용체를 활성화시킨다.  활성화된 수용체는 G-단백을 활성화시키고 아데닐레이트 사이클라제가 활성화되어 결국 세포질내 ATP로부터 cAMP를 생성시킨다.  cAMP는 이차전달체로서 작용하게 되는데 레이디히  세포의  단백 키나제 A의 조절부위와 결합하면 조절아단위(regulatory subunit)는 촉매아단위(catalytic subunit)로부터 떨어져 나가고 촉매아단위가 활성화된다.  활성화된 촉매아단위는 콜레스테롤이 프레그네노론으로 전환되는데 관여하는 효소를 인산화시켜 활성화시키므로 궁극적으로 안드로겐 생성이 촉진된다.  LH가 레이디히  세포에 작용한 후 세포질 내에는 cAMP 농도가 현저하게 증가하지만  cAMP 증가가 10% 이하일 때 테스토스테론 생성이 최고에 달하는 것으로 보아  레이디히  세포내에서 테스토스테론 합성율은 cAMP 양에 비례하는 것은 아닌 것으로 생각된다. 오히려 cAMP에 의하여 단백 키나제 A의 조절아단위가 결합된 정도와 관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
>    혈중으로 분비된 테스토스테론의 99%는 성호르몬 결합단백(sex hormone inding globulin, SHBG)과 알부민에 결합하며 극미량이 유리상태로 존재하다가 표적세포로 들어가서 생물학적 작용을 한다.  유리 테스토스테론은 지용성이므로 세포막을 쉽게 통과하여 핵에 있는 테스토스테론 수용체와 결합하여 수용체를 활성화시킨다.  활성화된 테스토스테론-수용체 복합체는 DNA의 상부에 있는 TRE (testosterone responsive element)에 결합하여 일종의 전사인자로서 전사를 촉진하여 테스토스테론 작용을 나타내는데 관여하는 새로운 단백질을 합성한다.
>
>    대부분의 안드로겐 표적 기관에 있는 테스토스테론은 5알파-환원효소에 의하여 작용이 더욱 강한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으로 전환되어 생물학적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요생식기동(urogenital sinus)에서 유래된 조직은 주 로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을 안드로젠으로 이용한다.  안드로겐의 생물학적 효과는 광범위하다.  태아시기에는 내외부 생식기 분화에 필수적이며 사춘기에는 남성의 이차성징 발현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골격근 및 골단 연골판의 성장을 촉진하고 안드로겐 의존성 모발성장을 촉진한다.  피지선 분비, 적혈구 생산도 자극하고 사회적 행동 변화도 유도한다.  뿐만 아니라 남성의 이차성징 유지에도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
>  2)  시상하부-뇌하수체-정소 축의 조절 기전
>
>    여성에서와 마찬가지로 시상하부 박동성 발진기(GnRH pulse generator)에서는 GnRH를 합성하여 박동성으로 시상하부-뇌하수체 문맥혈로 분비한다.  뇌하수체 전엽의 성선 자극호르몬 분비세포에서는 박동성 GnRH에 반응하여 LH와 FSH를  박동성으로 분비한다.  LH는 고환의 레이디히  세포에 작용하여 안드로겐 생합성을 촉진하며  증가된 안드로겐은 뇌하수체와 시상하부에 되먹이기전에 의해 LH 분비를 억제한다.  한편 FSH는 정세관에 작용하여 정자 형성을 촉진하고 안드로겐 결합 단백 생성을 촉진하여 레이디히 세포에서 생성된 고농도의 테스토스테론을 정세관내에 공급시켜 준다.  정자가 성숙하는데는 FSH뿐만 아니라 테스토스테론도 필요하기 때문이다.  레이디히  세포에서 생성된 테스토스테론이나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등이 역시 FSH 분비를 억제할 수 있으나, 정상적인 생리적 조건하에서 이들이 FSH 분비 조절에 관여하는지는 불분명하다.  그러나 세르톨리 세포에서 생성되는 인히빈은 뇌하수체나 시상하부에 되먹이기전으로 FSH 분비를 선택적으로 억제한다.
>
> 가. 뇌하수체-레이디히 세포축의 조절
>
>    레이디히  세포에서의 테스토스테론 생합성과  분비는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생물학적 활성이 있는 LH 양에 의존한다.  LH 분비가 증가하면 레이디히  세포가 비후, 증식하고, 테스토스테론 분비도 증가한다.  뇌하수체 LH 분비가 감소하면 레이디히  세포의 대사 능력도 떨어지고 테스토스테론 분비도 감소한다.  뇌하수체로부터 LH 분비는 시상하부에서 분비되는 GnRH에 의하여 증진되나, 중추신경계나 뇌하수체에 대한 안드로겐의 되먹이 기전에 의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역조절된다.
>
>  혈중 테스토스테론 농도가 감소되면 혈중 LH 농도 증가를 가져오고, LH 농도가 증가하면 레이디히 세포는 더많은 테스토스테론을 분비하고 되먹이 기전에 의해 LH 분비를 억제한다.  따라서 시상하부, 뇌하수체, 레이디히 세포는 비교적 일정하고 생물학적으로 적절한 테스토스테론 농도를 유지하도록 협동적이고 기능적인 단위를 이룬다.  그러나 테스토스테론 혈중 농도는 주야간 변동과 박동성이 있는데 테스토스테론 박동성 분비는 LH의 박동성 분비에 기인하는 것으로 생각되나, 주야간 변동의 기전은 밝혀지지 않고 있다.
>
>    테스토스테론이나 에스트로겐은 LH 분비를 억제한다. 그러나 이들은 LH 분비 양상에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다르게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에스트라디올의 급속한 투여는  LH 분비의 진폭을 감소시킨다.  이때 에스트로겐은 시상하부에 작용하여 GnRH 분비에 영향을 줄 수 있고, 뇌하수체에 직접 작용하여 GnRH에 대한 성선 자극호르몬 분비세포의 반응도를 감소시키므로써 LH 분비를 감소시키기도 한다.  한편 테스토스테론의 급속한 투여는 LH 분비의 빈도를 감소시켜 혈중 LH 농도를 저하시킨다.  고농도 또는 지속적인 테스토스테론 투여가 GnRH에 의한 LH 분비 증가를 억제하는 사실은, 테스토스테론이 시상하부 GnRH 박동발진기에 영향을 주며, 뇌하수체에 직접 작용하여 GnRH에 대한 뇌하수체 반응도를 감소시켜 LH 분비를 억제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테스토스테론이 시상하부에 되먹이 기전을 작동시킬 때에는 에스트라디올로 전환된 후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에스트로겐으로 전환될 수 없는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도 박동성 분비를 억제한다는 사실은 테스토스테론이 시상하부에 대한 되먹이 기전에 의해 GnRH 분비에 영향을 줄 때 반드시 안드로겐이 에스트라디올로 전환되어야 함은 아님을 의미한다.
>
>      여성에서는 배란기나, 지속적인 에스트로겐 투여시 에스트라디올이 뇌하수체와 시상하부에 대한 되먹이 기전에 의해 LH 분비를 일시적으로 급격히 증가시킨다.  그러나 이러한 에스트로겐의 양성 되먹이 기전은 남자에서는 거의 관찰되지 않는다.  남자에서는 음성 되먹이 기전이 주된 성선자극호르몬 분비 조절기전이며 양성 되먹이 기전은 거의 없는 것으로 생각된다.
>
>  나. 뇌하수체-정세관 축의 조절
>
>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FSH는 정세관에 작용하여 생식 세포의 성장, 성숙을 촉진한다. FSH는 시상하부에서 분비되는 GnRH에 반응해서 분비되나 성인 남성에서 GnRH가 FSH를 분비시키는 정도는 LH를 분비시키는 능력에 비해 1/5 정도이다.  뿐만 아니라 강력한 GnRH 길항제를 투여하면 남,여에서 LH 분비가 억제되나 FSH 분비는 10-25% 정도만 감소된다.  따라서 생체내에서  FSH 분비는 GnRH에 의해서만  조절되는 것은 아닌 것으로 생각된다.  정세관이나 난소의 과립세포에서 생성, 분비되는 액티빈같은 당단백은 FSH 분비를 촉진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
>    혈중 FSH 농도는 박동성을 나타내며 일중 변동을 보인다.  FSH의 박동성 분비는 GnRH에 의해서만 조절되는 것은 아니나, LH 분비의 박동성과 일치한다.  그러나 FSH의 박동성 분비가 스테로이드 호르몬에 의하여 조절되는 양상이 LH 와는 다르며 스테로이드 호르몬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  젊은 남자에서 에스트로겐 투여는 FSH 박동성 분비의 빈도나 크기, 지속기간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FSH의 생물학적 반감기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인다. 반면에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의 투여는 FSH의 생물학적 반감기에 영향을 주지 않고 박동성 분비의 빈도나 크기를 감소시킨다.  설치류나 원숭이에서 고환을 제거하면 뇌하수체로부터 FSH와 LH 분비가 증가한다.  그러나 테스토스테론을 투여하면 LH 분비는 억제되나 FSH 분비는 완전히 억제되지 않고, 거세후 증가된 FSH의  감소에는 많은 양의 에스트로겐을 필요로한다. 이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이외에 고환 내의 다른 물질이 FSH 분비를 억제함을 의미한다.  이러한 물질이 인히빈임이 밝혀졌다. 인히빈은 생식 세포에서 분비되나 세르톨리 세포에서 주로 분비된다.  따라서 정세관이 손상된 사람에서 FSH 분비가 증가되는 것은 세르톨리 세포의 이상으로 인한 인히빈 분비 감소에 기인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인히빈이  FSH 생성 및 분비를 억제하는 기전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뇌하수체에 작용하여 FSH 유전자 발현을 억제하므로서 FSH 생성 및 분비를 억제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나 인히빈이 시상하부에 작용하여 GnRH 분비에 영향을 주므로써 FSH 분비를 억제할 가능성도 있다.
>
>  다. 사춘기
>
>    고환은  태아 시기의 대부분 기간을 복강내에 있다가 출생 직전 음낭으로 이동한다.  레이디히  세포는 중배엽에서 시작되고 발생초기에 나타나며 hCG의 영향을 받아 증식한다.  레이디히  세포에서 생성되는 안드로겐은 월프관(Wolffian duct)으로부터 남성 생식기를 분화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뮬러관(Mullerian duct)은 세르톨리 세포에서 분비되는 뮬러관 억제인자의 영향을 받아 퇴화된다.  뮬러관 억제인자는 펩티드 구조로되어있으며, 최근 유전자 구조가 밝혀지고 클로닝되었다.  임신 9 개월에 레이디히  세포의 감소가 시작되어 출생후 사춘기까지 감소된다.  이 기간에는 고환은 좁은 관강과 작고 기능이 없는 정세관으로 구성이 된다. 
>
>    태아기에 성선 자극호르몬 분비는 매우 낮으나, LH와 FSH가 이미 박동성으로 분비된다.  신생아에서 성선 자극호르몬의 박동성 분비에 관해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으나, 6-12 주 된 태아에서 일시적으로 성인 남자에서 관찰되는 것과 비슷한 LH 분비의 박동성을 보인다.  이러한 일시적인 LH 분비 증가후 시상하부-뇌하수체-정소 축은 사춘기가 될 때까지 기능이 없이 조용하다.  그러나 사춘기전에 LH 분비의 박동성이 시작되고, 사춘기 초중반 경에 수면중 LH 분비의 박동성을 보인다.  사춘기가 끝나면 성인과 같은 형태의 LH의 박동성 분비가 24 시간을 통해 일어난다.  이러한 과정이 발현되는 기전은 확실하지 않으나, 멜라토닌 억제인자(melatonin inhibitor)의 감소, 흥분성 아미노산의 활성도 증가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사춘기는 결국 FSH에 의한 정세관의 자극과 LH에 의한 레이디히 세포에서의 안드로겐 생성 촉진으로 시작된다. 

>
>
>
>

☞ 성의 있는 글 하나가 큰 힘이 됩니다. 무성의 게시글,댓글은 신고바랍니다.
☞ 본 게시판에서 모발이식 수술 후기는 신고 바랍니다. (삭제 및 탈퇴)
블랙포레
광고

댓글0

40 글자 이상 작성 / 0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모앤블레스

안녕하세요 대다모 회원님들 처음으로 후기 남겨봅니다. 엊그제 모발이식 수술을 받고왔습니다. 수술을 결정하기 전까지 많은 고민들이 있었지만 결국은 모발이식이 정답이라고 생각하고 수술 받았습니다. 저는 일본에서 거주하기 때문에 한국들어갈때 한번에 상담부터 이식까지 받으려고 계획했었는데 병원을 선택하게는 쉬운건 아니더라구요. 여러 부분들을 꼼꼼히 알아봐야하지만 시간적으로 한계가 있어서 딱 두군데만 상담받았고 그중 결정한게 모앤블레스입니다. 상담부터 원장님께서 아주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셨고 수술계획 수립까지도 명확하게 알려주셔서 결정했습니다. 또, 상담 후 다음날 바로 수술이 가능해서 더 편리했습니다! M자 모양 탈모가 심한 편이였기 때문에 헤어라인 디자인이 중요했는데 이런 부분까지 잘 맞춰주셨습니다. 그리고 수술받고 다음날 바로 일본으로 돌아가야해서 사후관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걱정이였는데 병원측에서 궁금한 부분은 카톡통해서 언제든 상담이 가능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실제로 카톡으로 사진까지 전달하고 원장님께서 직접 설명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이제부터 약도 같이 복용하고 잘 관리해서 새로운 모발들이 잘 자랐으면합니다^^

조회수252
댓글0
모플러스성형외과

모플러스에서 2000모를 이식하고 1년 7개월이 경과한 후기 공유드립니다 꽤 만족할만한 결과를 갖게 되어서 다른분들께 공유 드리고 싶어서 공유합니다 이마라인이 많이 내려와서 만족스럽습니다

조회수680
댓글4
모아트

모아트의원에서 1600모 모발이식 5개월 후기입니다. 원장님께서는 워낙 솜씨좋고 유명하신 분이라 믿고 수술을 맡겼구요 중간에 요구사항도 있었는데 친절하게 수용해주셨습니다. 지금은 군대가서 중간중간 케어를 받지 못하고있지만 그래도 아무도 모를정도의 밀도가 채워져 만족하고있습니다 유영근 원장님 정말 감사합니다 ^^

조회수2207
댓글8
부산 리즈모

8개월차가 됐습니다~ 사진처럼 이젠 뭐 티도 안나네요 ㅎㅎ 이제 자신있게 머리도 넘기고 만족스럽네요~ 라인도 이쁘게 잘 잡힌거같고 좋습니다~!! 다들 득모하세요

조회수2520
댓글24
디에이성형외과

모발이식 수술 받은지 6달차가 됐습니다. 그동안 암흑기가 와서 이대로 남아 버리면 어떡하지 걱정되는 시기가 있었는데 다행히 머리가 잘 자라줬습니다. 따로 두피관리 받았는데 생착에 도움이 됐나 봐요. 두피관리는 디에이성형외과 모발센터에서 받았습니다. 모발이식 수술후 간혹 생긴다는 곱슬머리 부작용도 다행히 안 생겼습니다. 엠자탈모도 있었지만 정수리 탈모가 너무 심해서 가리고 다니느라 힘들었고, 그걸로 스트레스 받으니 탈모는 더 진행하고... 그래서 모발이식이라도 받아 보자 했었는데 이렇게 6달이 지나서 암흑기도 끝나고 생착도 잘 돼서 꽤 자리 잡혀 가니까 기분이 좋아요! 모발이식 잘 못 돼서 a/s 받은 케이스도 봐서 걱정하긴 했었는데 다행히 이동욱원장님이 밀도는 당연하고 헤어라인을 자연스럽게 디자인 해주셔서 현재는 이식모와 원래 머리가 구분이 거의 안 되고 인위적이지 않아서 수술 결과가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저는 정수리가 많이 걱정됐는데 이렇게 빼곡하게 채워져서 만족도가 더 좋아요! 자연스럽게 모발이식 수술 받고 싶으시면 이동욱 원장님 추천합니다!

조회수1152
댓글8
다나성형외과

수술 후 50일정도 지났는데 암흑기가 오긴 온것같은데 심하게 온건지 약하게 온건지 잘 모르겠네요..   50일 경과 치고 상태가 어떤지도 궁금하네요! 암흑기 잘 넘기고 싶네요. 다들 득모 하세요~~!

조회수901
댓글5
전주 헤어로의원

머리가 빠지고있는건지는 잘모르겠지만 선천적으로 넓은이마와 얇은모발때문에 고민이많았는데 수소문끝에 전주 헤어로의원에서 3월에 상담받고 4월에 수술진행했습니다 수술하는동안 통증은 아예없었구요 2주지나서 지문샴푸하고 불편함없이 경과 기다리는중입니다 잘 생착되서 언능 자라주었으면 좋겠네요 ㅠ

조회수1158
댓글17
청담오케이모발이식센터

어릴때부터 제 이마가 너무 넒은게 스트레스여서 여유가 생기면 이마 축소술을 해야겠단 생각을 많이 했었어요 바쁘게 지내다 이제야 수술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많이 알아봤는데 요즘 사람들이 이마축소술보다 모발이식을 많이 한다고 하길래 알아보다가 이마축소술은 흉터도 남는다고 해서 그러면 모발이식 낫겠다는 생각이 굳혀졌네요 여러 병원을 찾아보고 상담도 다녀봤는데 제가 원하는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위해서는 조금 많은 모수가 필요해서 금액대가 비싸더라구요 제가 청담오케이병원에서 모발이식을 하게 된 이유도 거기에 있어요 여기가 아니라면 비싸서 이만큼의 모수를 심지 못했을 것 같아요 여긴 이벤트도 하고 해서 다른 병원에 비해 퀄리티도 좋은데 가격도 합리적이더라구요 앞머리 넘기고 다니는걸 좋아해서 헤어라인이 예뻤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헤어라인이 깨끗해져서 기분이 너무 좋네요

조회수1379
댓글11
모재성

헤어라인 모발이식한지 4개월정도 되었는데 매우매우 만족해서 남기는 내돈내산 찐 후기입니다. 고민하고계시는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래요! < 수술 결심 계기 > 평소 머리 숱은 많은 편이었지만 헤어라인이 M자로 비어있었던게 고민이었고 지인에게 병원을 추천받게되어 수술하게 되었습니다. <상담> 원장님께서 차분하고 친절하게 모발이식에대해 설명해주셨고 어떤방법으로 진행하면 좋을지 말씀해주셨어요. 특히 미적감각이 좋으신것 같아요 디자인도 과하지않고 자연스럽게 딱 예쁘게 잡아주셨습니다. 저는 비절개로 1500모낭 진행하게 되었어요. <수술과정> 수면마취상태에서 국소마취를 하고 깬 후 수술을 진행하기때문에 아픈건 따로 없었습니다. <수술 후> 수술 후에도 출혈은 따로 없었고 통증도 거의 없었어요. 노란 멍만 살짝 내려온 정도였습니다. 저는 신기하게 개구리알 현상도 없었고 암흑기 없이 머리가 빠지지 않고 쭉 자랐습니다!! 수술 몇달 후 미용실에 염색하러 갔는데 제 밀려있는 뒷머리 보시고 왜그러냐고 물어보셔서 헤어라인 이식했다고 했더니 너무 자연스럽게 잘 됐다고 말 안하면 모를 정도라고하셨어요! 헤어라인하면 티나는사람도 정말 많다고하셨는데 제가 보기에도 정말 자연스럽게 된것 같습니다. 마지막사진은 방금 대충 똥머리하고 찍은건데 헤어라인 정말 자연스럽지 않나요? 아직 4개월차지만 이젠 헤어팡팡으로 비어있는 곳 안채워도되는게 제일 좋고 바람불때, 물놀이갈때도 걱정 없을 것 같아요 ㅠㅠ 지인 수술 경과가 좋아서 추천받고 간거였는데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원장님 수술 실력이 정말 정말 좋으신 것같아서 저랑 비슷한 고민 있으셨던 분들은 상담 한 번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조회수532
댓글1
모든모의원

안녕하십니까~ 한참 추울때 모발이식 받았는데 벌써 초여름이 다가왔습니다ㅎㅎ 그동안 열심히 관리했는데 예전 사진이랑 비교해보면 전/후 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집니다! 어제 3개월째 접어들어서 예약하고 내원했었고 샴푸도 받고 원장님께서 관리 잘 했다고 칭찬까지 해주셔서 너무 좋습니다! 솔직히 관리라고는 술,담배만 끊었는데 이식이 잘되어서 다행이고 생착률 부분도 아주 잘 나왔다고 이야기해주셨습니다^^ 또, 이식받을때 앞쪽 M자 부분만 진행했었고 원장님께서 정수리 부분은 약복용으로도 충분히 개선될것같다 하셔서 약복용만 꾸준히 했는데 정수리 부분도 확실히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다른병원으로 상담받았을땐 정수리까지 권유했었지만 비용도 만만치않았거든요. 이 부분에 대해서 모든모 원장님은 과잉진료가 없다는 점! 확실히 느꼈습니다. 아직 헤어라인 부분이 조금 짧긴하지만 길이만 맞춰진다면 정말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보여질것같습니다! 라인도 원장님께서 직접 디자인해주셨는데 자연스럽게 잘 나왔죠?ㅎㅎ 약복용도 꾸준히하고 관리 잘 해서 탈모모습 완벽히 사라지길 바라고있습니다^^ 지금도 모발이식에 대해서 알아보시거나 고민중이신 회원님들이 이 후기를 보고 계실텐데 저는 하루라도 빠르게 모발이식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조회수388
댓글0
모바른의원

10일차입니다 슬슬 암흑기가 오려나요 보통 암흑기는 언제오나요? 곳곳 조금 씩 빈 구간도 있는데 일단은 만족스럽습니다. (왜 사진이 가로로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조회수2532
댓글32
모디헤어플란트의원

원래 가지고있던 M자탈모가 스트레스를 받으니 더 심해지더라고요 하루가 다르게 차이가 나는거같아서 탈모약을 복용했는데 전후차이로 큰 변화는 느껴지지 않아서 모발이식 수술을 결심하게 되었던거 같습니다~ 처음에 어디서부터 알아봐야할지 막막하다가 여기저기 입소문을 통해 여러병원 상담을 갔었고 마음에드는 몇군데를 추려서 재상담까지 다녀보고 신중하게 병원 선택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알아보는 시간이 오래걸리기는 했지만 그만큼 수술결과가 좋은듯하여 만족하고있네요 저는 가장 상담을 꼼꼼히해주시고 진정성있는 말씀을 해주신 모디헤어플란트 유화정원장님께 수술을 받게됐는데 원장님의 전문성과 성향 그리고 경력들 등등 따져봤을 때 가장 괜찮은곳인거같았고 무엇보다 절개나 비절개 둘다 수술을 잘하시는분같아서 더 믿고 맡기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생착이 잘되고 라인이 자연스럽게 될줄은 몰랐는데 만족도가 정말 높아서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도 하고있고요. 비절개 줄삭발로 수술받았는데 생각보다 암흑기도 짧았고 남들보다 생착도 빠르게 된 느낌이라 수술받기를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일상적으로 관리도 해보면서 더욱 유지해보도록 노력하려고합니다~ 다들화이팅입니다ㅎㅎ

조회수1239
댓글15
한나이브모발이식센터

안녕하세요. 모발이식 후기 남깁니다. 이식을 할 때 크게 2번의 선택을 해야하더군요. 우선 첫 번째 선택은 병원선택인데 굉장히 머리아프고 복잡합니다. 왜냐하면 다 잘하는 병원이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저에게 맞는 곳을 찾아야하는데 대다모에만 해도 수 많은 병원이 있고 병원을 선택하는 기준을 잡는 것이 첫 번째 선택이였습니다. 병원을 선택하기 위해 나름 기준을 세웠습니다. 오래된 병원, 후기가 많은 병원, 평이 좋은 병원 그리고 직원들의 얼굴이 밝은 병원 저는 이런 기준을 세우고 우선 후기들을 보면서 몇곳을 골랐고 직접 상담 끝에 결정했습니다. 기준을 세운 이유는 나중에 후술하겠습니다. 병원 선택 후 또 한번의 선택은 바로 절개냐 비절개냐 선택입니다. 절개로 하는 것이 더 저렴하나 봉합을하고 2주동안 실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활에 불편함이 있을 것 같아 비용을 좀더 주더라도 회복이 빠른 비절개를 선택했습니다. 사실 결과에는 절개든 비절개든 크게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두번의 선택을 한 후 드디어 수술을 받았습니다. 3500모의 머리를 뒷통수에서 채취해 M자 부분에 빼곡하게 이식받았습니다. 수술전까지 상담을 받으며 최종 디자인을 수정했고 디자인데로 이식이 끝났습니다. 최종 결과가 나오기까지 암흑기와 1년의 시간이 남아있지만 이식 받고 나니 뭔가 모르게 득모한 기분입니다. 관리 잘 해서 다른 분들 처럼 저도 생생한 득모 후기 남기겠습니다.

조회수449
댓글3
부산 쁨헤어의원

꾸준하게 약챙겨 먹었는데도 머리가 계속해서 빠져 모발이식 받기로 마음먹고 여기저기 상담 받고 다녔습니다. 원래 쁨헤어말고 다른곳 예약했는데 대다모랑 카페 글 보다보니 부산은 쁨헤어원장님이 잘하신다고 하여 취소하고 쁨헤어에서 받기로 했습니다. 정수리가 많이 비어 정수리만 3400모 심었고 수술은 한 7시간 걸렸습니다. 나이가 있어서 그런가 아픈거보다 많이 피곤했습니다. 약은 계속 먹어야 한다고 해서 처방받았고 먹을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조회수1547
댓글18
글로웰의원

조성민 원장님께 수술받은지 1년차 되었습니다. 더 젊은 나이에 안한게 그저 아쉬울 따름입니다. 모발이식 고민하고 있으신 분들은 고민만 하지말고 상담부터 다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처럼 고민을 오래하게 되면 시간만 늦어질뿐입니다... 그리고 병원마다 모수도 다르고 비용, 디자인 등등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상담 한번 받아보고, 자신에 딱 맞는 병원을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조성민 원장님의 자신감 있는 설명과 오래된 모발이식 경력, 그리고 원장님께 수술 받은 다른 분들의 결과들이 대부분 좋았기 때문에 글로웰의원으로 선택했습니다. 제 전, 후 사진을 보시면 엠자 부분이 잘 채워져서 숱이 많아진 느낌입니다. 저는 평소에 운동하는걸 좋아해서 주말에 여러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입니다. 바람이 심하게 부는날이면 저도 모르게 위축이 되더라고요… 모발이식을 한 뒤로는 바람이 불어도 전혀 걱정이 없고, 앞머리도 시원하게 올릴 수 있는 머리를 할 수 있게 됐네요. 아 그리고 참고로 저는 피나스테리드 부작용이 있어서 약을 아보다트만 처방받았습니다. 모발이식을 하게 된 후로 많은 변화가 있어서 요즘 너무 행복합니다.

조회수760
댓글6

우리동네 모발이식 병원 지도

탈모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