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압구정 모다올의원 홍준현 원장님 2차 절개 3000+@모 정수리 이식 후기입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 직전>
<1일차 샴푸 후>
10월 28일
작년 9월 13일에 모다올 홍준현 원장님께 M자 5000모 절개 이식 수술을 받았었습니다. 1년이 지나고 너무 결과가 좋았고, 현재도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M자만 해도 너무 좋겠다 생각해서 2차는 생각을 거의 안하고 있었는데, M자가 자리 잘 잡고, 잘 자라다 보니 상대적으로 정수리가 더 비어 보이더라구요. 정수리까지 하면 완벽..하겠다 욕심이 들어서 2차 절개에 대한 걱정은 잠시 내려놓고 다시 한번 모다올 홍준현 원장님을 믿고 가기로 했습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모영희 실장님 중심으로 많은 분들이 하나하나 세심하게 체크 해주시고, 배려 해주셔서 수술 당일에는 걱정보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임할 수 있었습니다.
오후 1시30분 수술 예약을 하여서 새벽부터 금식을 하였고, 병원에 도착 후 상태 체크, 수술실 이동하여 비타민 주사 맞으면서 대기했습니다. 수술 시간이 되서 수술실에서 홍준현 원장님을 만나 마지막 의견 조율하고, 디자인 한 후 수술에 들어갔습니다. 3000모에 비해 탈모 범위가 넓지만 그래도 전체적으로 심는게 더 좋다는 결론이었습니다.
수술은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수면마취 후 국소마취를 하여서 전혀 불편함이 없었고, 수면마취에서 깼을 때는 후부두 채취가 마무리 되고 봉합을 하고 있었습니다. 통증도 전혀 없었구요. 그리고 바로 이어서 다시 수면마취, 국소마취 진행하였고 잠시뒤 깼을 때는 정수리 이식을 하고 있었습니다. 중간에 화장실 여부와 불편함 여부를 세심하게 체크 해주셔서 정말 편한 마음으로 수술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체 수술 시간은 3시간 정도 되었던 것 같았습니다.
수술 후 준비 해주신 닭죽을 먹고, 잠시 휴식을 취한 뒤 운전하여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10월 29일
붕대를 감고 집에 와서 그런가 후두부가 불편하였지만 딱히 통증은 없었습니다. 하루 불편하게 잔 정도였고, 피가 나거나 특별한 문제가 있지 않았습니다. 고생착 스프레이 충실히 뿌렸고, 붕대 푸는 예약이 되어 있어서 병원으로 갔습니다.
병원 도착 후에 붕대 풀고, 샴푸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2차다 보니 봉합부위에 걱정이 많이 되었었는데, 다행이 깨끗하게 잘 되었고, 사진으로도 확인하였습니다. 샴푸까지 받은 후 집에 와서 처방 받은 약들과 진통제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현재까지
중간에 5일차 때 1차 실밥 제거하러 갔습니다. 홍준현 원장님께서 직접 봉합부위 상태 체크해주셨고, 역시 2차라 걱정이 많으셨다고 하셨지만 잘 봉합이 되었고, 상태도 좋아 추가 항생제는 사용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1차 실밥을 풀어서 인지 조금 더 편해졌구요. 지금은 처방 받은 약도 다 먹었고, 진통제는 추가로 먹지 않고 있습니다. 집에서 샴푸하면서 후두부 깨끗히 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고, 불편함은 걱정보다 적어서 생각보다 잘 지내고 있습니다. 잠도 옆으로 누워서 자다보니 이식모도 잘 붙어 있고, 딱히 얼굴 붓는 느낌도 없습니다. 10일차 실밥 완전 제거 및 지문샴푸 가능한 날까지 이틀 남았습니다. 너무 만족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종합
1차 후 2차에 대해서 마음 먹었을 때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2차 절개에 대한 정보도 많이 없었고. 단순히 홍준현 원장님의 실력과 모다올의 세심함에 대한 경험을 토대로 강한 믿음을 가지고 임하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너무 만족하고 있으며 후회도 없습니다. 이제 이식모가 잘 자라서 다양한 스타일을 하며, 머리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만 남았습니다. 이 역시도 꾸준히 중간 관리 받으면서 잘될거라 생각하고 있구요.
모발 이식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 모다올부터 가보세요. 고민 해결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