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모다올 - 양유군 원장님] 절개 모발이식 3개월차 후기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24년 10월에 수술받고 3개월 된 지금까지의 진행상황 후기로 올립니다.
군대 다녀온 이후로 M자 탈모 진행이 심화되었고, 약물 치료로도 진전이 없어 수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본인은 절개 방식으로 3600모 수술했습니다. 가격은 400만원 중반대였고요.
<수술 전 사진>
수술을 오전에 진행되어, 4시간 가량 진행되었습니다. 의사선생님이 배려로 불편함 없이 수술 진행하였습니다. (마취 효과가 매우 강력하더라고요)
수술 당일에는 모발 채취부 통증으로 인해 진통제 먹으면서 하루 거의 16시간을 내리 잤던거 같네요.
하지만 이틀차부터 통증이 완화되기 시작했고 (그러나 여전히 뒤로 누워자기는 불편한 통증이 있었습니다), 10일차 될때까지 집에서 회복에만 전념하며 지냈습니다. 오히려 활동적인 일 못하고 집에서 쉬는 기간이 가장 힘들었던 것 같네요. 특히 10일차까지는 수술부를 건들지 않아야 하는데 딱지가 눌러앉으면서 너무 간지러워 힘들었습니다ㅠㅠ
이후 10일차부터 딱지샴푸를 하고, 봉합해놨던 채취부를 풀어주니 한결 살 것 같았습니다. 이 때부터 뒤로 누워 잘 때의 불편함이 확실히 줄었습니다.
그 뒤로 한달 차에 병원에서 진행상황 확인 후, 현재 암흑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아직은 큰 변화를 보기 어려울 때라, 6개월차에 한번 더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P.S
개인적으로 수술은 매우 만족스럽게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절개수술시 수술 이후 채취부 통증으로 인해 생활에 불편함 (특히 침대에 누울 때 후두부 통증으로 잠들기 너무 힘들었습니다)이 너무 컸고, 저같이 예민한 사람들은 회복되는 2주동안 생활패턴 깨지고 스트레스가 심하기 때문에 절개/비절개 중 선택시 비절개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서두에 말씀드렸듯 수술은 매우 만족스러웠고 후회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