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대다모

의학 커뮤니티 9년 연속

랭키닷컴 1위 커뮤니티

21년간 기록된 33,493개의 모발이식포토평가,
795,199건의 탈모고수들의 이야기

탈모 전문가 컬럼

전체 43
자위행위를 자주하면 탈모가 심해질까?
자위행위나 성관계 모두 남성의 사정으로 끝나는 행위이며 정액을 배출하는 행위입니다. 따라서, 이 행위로 인한 탈모의 영향은 몇 가지 부분으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1. 정액의 배출 자위행위의 끝은 정액의 배출이며, 우리 탈모인들이 걱정하는 이유는 ‘아니, 모발도 단백질로 만들어지는 것인데, 잦은 자위행위로 단백질을 다 배출해버리면 모발을 만드는데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라는 생각입니다. 정액의 구성은 정자, 정낭액, 요도분비액, 전립선액으로 되어 있으며, 액체 성분의 60%가 정낭액이며 38% 정도가 전립선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대부분이 물 성분이며 단백질은 2~6% 정도입니다. 한 번 사정을 하면 150mg의 단백질이 배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하루에 섭취하는 단백질 양은 40~50g 정도인데 150mg의 단백질 손실은 매우 미미한 정도입니다. 하루에 10번 배출을 하더라도 1.5g 밖에 되지 않죠.  2. 호르몬 변화 남성형 탈모가 발생하는 원인은 유전과 DHT로 알려져 있습니다. 탈모인들이 고민하는 부분은, ‘자위를 많이 하면 성욕이 높다는 것인데, 성욕은 남성호르몬 혈중 농도와 관련이 있을테니까, 자위를 많이 하는 사람은 남성호르몬의 농도가 높고, 남성호르몬이 변화되는 것이 DHT이고 따라서 탈모를 촉진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런 논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문헌을 살펴보면 도리어 3주간 자위행위를 끊었을 때 남성호르몬의 혈중 농도가 상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남성형 탈모의 발현은 DHT가 안드로겐 수용체에 결합함으로써 발생되므로, DHT가 적으면 수용체 결합이 적어 탈모가 억제되는 것은 맞으나 남성호르몬의 혈중농도가 높다고 5알파 환원효소에 의해 DHT로 전환되는 양이 많아지는 것도 아니고, 안드로겐 수용체의 활성이 높아지는 것도 아닙니다. 따라서 자위행위에 의해 호르몬에 영향을 미쳐 탈모가 심해지는 것은 과학적인 연관성이 없습니다.  3. 스트레스의 해소 자위행위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신체적 정신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스트레스의 해소 • 숙면 • 우울감, 불안감의 해소 • 기쁨, 만족감 • 성욕의 해결 • 자신감의 회복 • 성욕에 대한 이해도 증진 스트레스는 탈모를 가속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자위행위나 성행위가 스트레스 해소 면에서 탈모 가속화와는 반대 방향이 되겠습니다. 위의 세가지 관점에서 살펴보면, 자위행위는 탈모와는 과학적인 연관관계가 없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 탈모인들... 너무 두려워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다나성형외과
아보다트 카피약 다보다트? 탈모 카피약의 차이와 부작용은?
아보다트는 5알파 환원효소를 억제하여 유전성 탈모를 일으키는 DHT의 생성을 90%까지 감소시켜 탈모를 예방합니다. 아보다트는 개발되었는지 20년이 지나 특허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다른 제약 회사들이 카피약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피약을 만들어 시장에 시판을 하려면 식약청의 허가를 받아야 하고 식약청 허가를 받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생동성 시험(bioequivalence test)입니다. 생동성 시험이란 약의 효과가 정확히 일치하는 것을 보는게 아니라 오리지날 약의 주성분(주성분의 안정화나 보존기간을 위한 부가 첨가는 다를 수 있음)이 인체내에서 어느 기준(90% 정도) 이상이 되면 인정하는 시험입니다. 따라서 생동성 시험을 통과하여 카피약으로 시판을 한다고 해도 오리지날 약과 효과나 부작용이 조금 다르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오리지날 약들을 더 선호하는 이유는 오랫동안(20년 이상) 축척 된 효과나 부작용의 사례가 많이 쌓여 약의 신뢰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다보다트의 경우 이미 2018년에 시판을 하여 4년 정도의 효과나 부작용 사례가 충분히 쌓여 있기 때문에 비교적 신뢰도가 높은 편입니다. 간혹 해외 직구 형식으로 탈모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탈모약의 주성분이 같다고 효과나 부작용이 오리지날과 꼭 같은 것이 아닙니다. 때문에 의사와 상담을 통해 나에게 가장 적합한 탈모약을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맞춤가발 포토후기

탈모의약품 포토후기

피나스테리드 복용 6개월차입니다

안녕하세요 회원님들 올해 30살인 탈모인입니다. 저는 작년부터 얇은 머리가 빠지는거 보고 내가 설마 벌써 탈모..? 아니겠지.. 했던 사람이었습니다 어느 날 너무 찝찝한 나머지 인천 구월동에 있는 모X르의원가서 한 번 검사 받아보자해서 갔는데 의사선생님이 제 정수리 보자마자 탈모네요 이러더라구요 ㅎ 진짜 하늘이 노래지는 기분이 이런거구나… (참고로 친가 외가 양쪽 다 남자분들든 탈모가 있습니다) 이건 약 아니면 답이없다 무조건 먹어야 좋아진다 하길래 약과 영양제를 6개월치를 받았습니다 약은 뉴페시아 영양제는 모엔캡슐 이렇게입니다 밤 10시 시간 맞춰서 매일매일 복용하고 부작용이 나타날까봐 하루하루가 조마조마 했네요.. 다행히 저는 부작용이 없었고 머리가 힘이 있다거 해야하나? 뭔가 달라진거 같긴한데..? 긴가민가 했지만 꾸준히 먹고 몇일 전 병원에 다시가서 약 처방 받을려고 했는데 첫 방문때 찍은 사진과 방문 날 찍은 사진을 보니 확실히 차이가 나더라구요 너무신기했습니다!! 다들 약 먹는거 힘들고 불안하신거 누구보다 잘압니다 그래도 머리 없인 생활 자체가 안되는 우리 사회인지라 다들 약 꾸준히 드시고 너무 스트레스 안받았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