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발포럼

[착용노하우] 가발을 쓰면 탈모가 심해질까? 정리해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셔서 준비했습니다!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다양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서 최대한 객관적으로 전달할게요.


▶ 우선 가발과 탈모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습니다.
더운 곳에서 안전모를 쓰고 일하시는 분들, 그리고 야구 선수들의 탈모 발병률이 특별히 높지 않은 것을 보면 알 수 있죠.
오히려 자외선으로부터 두피를 보호 해주고, 탈모의 원인인 스트레스를 제거 해주기 때문에 발모가 되는 경우도 있어요!


▶ 그런데 왜 탈모가 심해졌다는 사람들이 있을까요?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간접적으로는 영향을 끼쳐요...ㅜ.ㅜ


▶ 첫 번째 원인은 가발을 두피에 완전히 밀착 시켜 장기간 착용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는 비듬 등의 분비물이 쌓이고, 두피에 산소 공급이 잘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간혹 고정식 가발을 한 달 이상 교체 없이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탈모 치료 중이시라면 정말 권하고 싶지 않아요.
이미 탈모가 많이 진행됐고, 더 이상의 개선이 필요하지 않다면 그때는 개인의 선택이겠죠!


▶ 두 번째는 두피 눌림입니다.
클립형 가발은 모자와 같이 벗었다 쓸 수 있기 때문에 탈모에 거의 영향을 끼치지 않아요.
하지만 클립이 눌리는 자리가 항상 동일하기 때문에 그 자리의 모낭이 죽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불안감 때문에 클립을 너무 과도하게 당겨서 착용하거나, 24시간 착용하지는 마세요.
단골 가발샵이 있다면 클립의 위치를 한 번씩 바꿔주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알로가 너무 겁을 준 건 아닌지 조금 걱정되네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편하게 가발을 착용한다면 탈모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아요!


♣ 3줄 요약

1. 일반적인 가발 착용은 탈모를 발생시키지 않음
2. 한 달 이상 가발을 벗지 않고 쓰면, 두피 질환으로 인한 탈모 발생 가능성 있음
3. 클립에 두피가 눌려서 아픈데도 참는다면, 모낭의 소실로 인한 탈모 발생 가능성 있음
- 상호나 이니셜 등 특정 업체를 지칭하는 표현은 모두 삭제 대상입니다. (신고해주세요)


2021-06-09 (수) 10:34 13일전
2021-06-12 (토) 21:46 10일전
     
     
2021-06-16 (수) 23:39 6일전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2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