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대다모

10년 연속 1위 의학커뮤니티

탈모성지 대다모

22년간 기록된 37,983개의 모발이식포토평가,
805,639건의 탈모고수들의 이야기

* 랭키닷컴 의학커뮤니티 분야 사이트 이용량 / 2015~2024

탈모 전문가 컬럼

전체 73
이마축소는 미용수술? 모발이식은 탈모수술?
학회에서 이마축소에 대해 발표를 할 때라든지, 여러 환자분들과 이야기를 할 때 느끼는 부분은 이마축소에 대한 어느 정도의 거부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모발이식을 하시는 의사선생님들께서는 아마 다른 병원에서 이마축소나 절개 이마 거상 수술을 경험한 환자를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그런 환자분들의 대부분은 수술 후 남은 이마의 흉터를 가리고자 모발이식을 원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고, 그런 사례를 많이 보면 이마축소에 대한 거부감이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환자분들은 모발이식은 탈모를 개선해 주는 수술이고 이마축소는 탈모와는 관계없이 이마의 넓이를 줄이는 미용 수술이라 생각하고 이마에 남겨지는 흉터를 많이 걱정하시는 것 같습니다. 많은 의사선생님들께서 이마축소에 대해 우려하시는 것과는 달리, 실제로 수술 후에 느끼는 환자의 만족도는 이마축소술이 굉장히 높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수술 전까지 높은 이마로 콤플렉스를 가지고 살아오다가 수술 끝나자마자 많이 낮아져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고 좋아하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수술 직후 봉합 부위도 깨끗한 편이고 바로 샴푸하고 머리를 정리하고 기쁜 모습으로 퇴원하는 모습을 보면 저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물론 이마의 높이를 내리거나 넓은 이마를 줄이기 위해서 모발이식도 아주 좋은 방법이며, 수술 후에 이식으로 만들어진 헤어라인을 보고 꽤나 만족해하십니다. 그렇지만 이마축소는 후두부의 모낭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발이식을 하면서 드는 생각이 환자분들이 병원에 오기까지 얼마나 많은 고민을 가지고 오셨을까, 빠지는 머리카락을 보며 얼마나 힘들었을까 하는 것입니다. 모발 한 올 한 올 너무나 소중하기에 후두부를 최대한 보존할 수 있는 방법을 권유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모든 경우에 이마축소를 적용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이마축소는 이마 가운데 높이를 주로 내리는 것이기 때문에 흔히들 알고 있는 M자 이마를 채울 때는 모발이식이 더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두피가 너무 딱딱하다든지, 너무 얇은 경우에는 이마축소술을 하기에 제한이 있거나 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더 높기 때문에 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또,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흉터의 부분입니다. 우리 몸은 상처가 생기고 치유가 되는 과정에서 흉터는 안 생길 수는 없습니다. 다만 수술부터 수술 후 관리의 과정에서 잘 관리를 하면 크게 눈에 띄는 흉터는 생기지 않는 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흉터는 의식적으로 관찰하지 않는 이상 잘 안 보이는 정도까지는 옅어지는 것을 많이 경험했습니다. 혹시라도 흉터가 신경이 쓰이면 모발이식으로도 그 부분을 충분히 잘 가릴 수도 있습니다. 흉터에도 모발이식이 어렵지 않으며, 생착률도 나쁘지 않습니다. 수술 전, 수술디자인, 수술 후 338일째 사진입니다. 수술 전, 수술디자인, 수술 후 189일째 사진입니다. 모발이식은 크게 탈모로 비어있는 부분을 채우기 위해서 하는 경우도 있고, 탈모가 없더라도 넓은 이마를 줄이기 위해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넓은 이마를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써 모발이식과 이마축소 둘 다 선택할 수 있는 좋은 수술이라 생각이 됩니다. 헤어라인의 모양, 두피의 탄력성, 후두부의 밀도, 환자의 선호도 등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다양한 상황에 맞게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람부는날에도 성형외과의원
모발이식 수술 후 통증
안녕하세요, 바람부는날에도 성형외과 박수호 원장입니다.​오늘은 모발이식 수술 후 통증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저녁에 찍을 유튜브 주제인데 쪽대본 쓰는 기분입니다^^)​수술을 앞둔 분들이 가장 많이 걱정하는 것 중 하나가 통증입니다. 저도 그럴 것 같아요. 제가 아픈 걸 정말 싫어하거든요.~1. 절개 채취 부위대부분 절개법으로 수술을 하면 통증이 심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주위에서 너무 아팠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기도 하시고요.​하지만 바날에서 수술하시고 실밥 풀러 오셨을 때 가장 많이 하시는 말씀은 "생각보다 안 아팠어요."입니다. 두피의 탄력에 맞게 절개 폭을 정해서 장력 없이, 상처면을 매끈하게,머리카락이 실과 엉키지 않게 잘 봉합하면 정말 생각보다 아프지 않습니다. ​의외로 하나도 안 아팠다고 하는 분도 꽤 많습니다.반대로 너무 아팠다는 분도 있지만 흔치는 않습니다. <절개 모발이​식 수술 직후>통증의 정도는 채취한 양이나 두피 탄력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은 머리띠나 고무줄로 머리를 바짝 당겨 묶고 몇 시간 지나면 두피가 욱신거리는 정도라고 해요.이 정도의 통증은 수술 후 2-3일 정도 지나면 많이 사라진다고 합니다.(실밥 풀 때까지, 혹은 풀고 나서도 아프다는 분도 계시지만 매우 드물고, 이런 경우에도 시간이 지나면 결국은 모두 사라집니다.)​잠들 때 불편할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여쭤보면 잠들기 시작할 때 불편함을 좀 느낄 수 있는데 잠들고 나면 그대로 잘 잤다고 하시더라고요.오히려 통증보다는 이식한 부위가 닿지 않게 똑바로 누워 자는 게 불편해서 잠을 뒤척였다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절개 모발이식 수술 후 9일째>2. 비절개 채취 부위수술 다음날 머리를 감을 때 상처에 물이 닿는 따끔한 통증이 있습니다.채취한 양이 많을수록, 여자보다는 남자들이 더 아파하는 경향이 있어요.남자들의 두피가 좀 더 딱딱하고 두꺼워서 그런 것 같습니다.이런 따가운 통증은 이틀이 지나면 사라지고 그때부터는 전체적으로 우리한 통증이 1-2주 동안 남아 있습니다. 하나도 아프지 않았다는 분도 계시고, 건드리기만 해도 아프다는 분도 계십니다.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 직후 샴푸 한 모습>채취량이 많으면 통증이 오래갈 수 있습니다.수술 후 몇 달 동안 채취부위가 아프다고 하는 분도 결국은 완전히 좋아집니다.비절개는 무조건 안 아프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건 아니랍니다.절개와 통증의 종류가 다른 거죠.​​3. 이식 부위절개든 비절개든 이식부위는 거의 아프지 않습니다. 우리가 바늘에 찔리면 그 순간에는 아프지만 시간이 지나면 별로 아프지 않은 거랑 비슷합니다. <절개 모발이식 수술 직후와 수술 후 10일째>~처음에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아픈 걸 무서워합니다. ^^;;제가 아픈 게 싫으니 환자들도 안 아팠으면 해서 어떻게든 덜 아프게 해드리려고 해요.수술 부위에 마취주사를 놓을 때는 잠깐 수면 마취를 한 상태로 주사를 놓고,후두부 채취할 때 붙였던 테이프 뗄 때 아플까 봐 테이핑 한 부분에도 살짝 마취를 한다거나...<비절개 채취 테이핑>비절개 수술 다음날 피딱지가 많으면 샴푸할 때 굉장히 아프다고 하셔서수술 직후 마취가 풀리기 전에 깨끗하게 샴푸하고 퇴원시켜 드리는 식입니다.그럼 다음날 샴푸할 때 훨씬 덜 아프거든요.~모발이식도 수술이기 때문에 아예 안 아플 순 없습니다. (하나도 안 아팠다는 분들도 있지만 개인차가 있겠죠.)하지만 통증에 대해 얼마나 예민하게 신경 쓰고 고민하는지에 따라 같은 수술이라도 큰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예전에 비해 덜 아프다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 사실을 보면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제가 먼저 쫄보라서 다들 안 아팠으면 하는 마음입니다.아픈거 무서워요 ㅠㅠ​p.s.※모발이식 수술 후 통증, 부기, 출혈, 염증이 생길 수 있고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말씀드려야 한대요~ 
바람부는날에도 성형외과의원

맞춤가발 포토후기

탈모의약품 포토후기

정말 오랜만에 후기글 하나 올려요!!

오랜만에 글 쓰네요... 3~4년 전에 후기글을 올렸었는데 많은 분들이 물어봐 주시고 관심도 많이 주셔서 신기했습니다... 한분 한분 답변해드리기 어려웠어요. 가볍게 물어보셨던 분들도 많았고, 물어보신분이 또 물어보시고... 포인트도 없어서 쪽지 못 드리기도 했고.. 아무튼 바쁜 일상을 보내다가 시간날때 심심해서 들어왔는데.. 또 글을 쓰고있네요. 가장 많이 물어 보시는게 업체던데, 저는 ㅂㅅㅊ 노원점에서 계속 관리받고 있어요. 예전에 선생님께서 논현에서 근무하셔서 거기서 관리 받다가 노원으로 옮기셔서 거기서 관리받고 있습니다. 여전히 맞춤가발이고 클립이에요. 그리고 위에 머리 밀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었는데 아닙니다.... 그리고 가격을 많이 물어보셨는데 브랜드 다 비슷비슷했던거같아요. 이건 제가 여기 올려도 되는지 몰라서 그냥 쪽지 주시면 알려드릴께요... 그리고 탈모약도 먹고 있는지 물어보시던데 먹다가 안먹다가 해요... 솔직히 귀찮을땐 안먹고 생각나면 먹고 그래요...;; 가발쓰시는 모든분들 올해도 화이팅입니다. 다가오는 여름도 화이팅하세요~!

라무몰 두타스테리드 두타몰 800정 구매 후기

라무몰에서 처음 구매했는데,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두타를 복용한지 3년 정도 되었고 직구 사이트를 전전하다가 이번에 라무몰이란곳이 저렴하게 보여서 3월 10일 밤에 두사트 800정을 주문했고, 3월 26일에 받았는데 예상보다 훨씬 빠른 배송이었습니다. 구매하고 나서서 한달동안 배송준비중이었단 후기도 봐서 걱정했는데 말이죠. 거기다 실데나필 20정과 피나스테리드 30정도 덤으로 주더라고요.. 실데나필정돈 많이받아봤는데 이렇게 퍼줄줄은 몰랐습니다. 거기다 800정 같이 대량으로 구매하면 유효기간이 걱정인데 27년 9월까지로 넉넉하더라고요 일수로 910일이니 유효기간 내에 800정 먹을 수 있게 보내주셨습니다. 그리고 리뷰나 추천인 링크, 할인 코드 등을 사용해서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던 점도 앞으로 계속 이용하게 될 장점인거같습니다. 추천인 입력시 즉시 사용 가능한 10,0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 더 저렴하게 구매했네요. 혹시라도 제 글을 보시고 신규가입시 아래 링크로 가입 혹은 https://ramumalls.com?raf=ref7909225 추천인 ref7909225 입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 다음에도 라무몰에서 또 구매할 의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