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JP성형외과

[JP성형외과]

JP 정수리+앞머리 4000모 일주일차

  • 7년 전

  • 12,981
26
  • 수술방식 비절개
  • 이식량 4000모 (2000모낭)
  • 수술경과 7일
  • 연령대 20대중
  • 수술범위
    • M1 M1형
    • O O형
정수리와 앞머리 모발이식 한 지 이제 일주일 됐네요
저는 5년 전에 다른 병원에서 M자 절개식으로 모발이식 했었다가 그 당시 프로페시아 같은 약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 그대로 방치.. 5년만에 정수리가 많이 털려서 2차 수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6개월전에 뉴XX에서 두피문신 시술 리터치포함 3번 받았는데 크게 실망하고서 결국 모발이식을 하게 되네요.. 두피문신 고민하시는 분들..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나 비추합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들은 시술 직후에 찍는 사진들이구요... 시간 지나면 색 다 빠져서 실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미용실에 가기도 창피하고.. 민머리는 절대 못하게 되구요.. 탈모가 더 진행되면 이상하게 얼룩진 것처럼 남게 되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일단 이곳저곳 상담 많이 다녔는데 공통적으로 들었던 말은 정수리에 모발이식이 큰 효과가 없다는 것이었는 데요, 그래도 대다모나 삼탈모 같은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후기들 보면 정수리도 효과 제대로 보신 분들 계셔서 저도 끝내 용기를 냈습니다.
JP 최원장님에 대해서 상담 받기전에 충분히 찾아보고, 믿을만한 원장님이라는 걸 알게 된 후 신뢰를 얻게 됐고, 상담 3일 후 수술 받았습니다.
비용은 궁금하시면 쪽지로 알려드릴게요.

일단 수술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6시간정도 진행 됐구요, 수술 당일 지퍼나 단추로 된 상의를 입고 가야했습니다. 처음에 간호사 분이 혈액을 뽑으시는데요, 나중에 PRP주사 처럼 수술부위에 사용해서 생착률을 높히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그 후에 원장님이 사진을 여러 장 찍으시는데요, 아마 6개월, 1년 뒤 사진들과 비교목적으로 찍으셨던 것 같습니다. 사진 찍으시면서 디자인도 같이 하신 것 같아요.. 저는 정수리에 3000모 정도, 또 앞머리 숱보강에 1000모 정도 해서 총 4000모를 심기로 했습니다.
일단 저는 5년전에 받았던 절개식 모발이식과 비교해서 마취주사가 훨씬 참을만해졌다 라고 느꼈습니다. 5년 전에는 정말 지옥 같았거든요.. 마취주사가 너무 두꺼운데 한 20방은 맞았던 것 같아요. 이번엔 주사바늘이 굉장히 얇고 전체적으로 참을만 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뒷머리 뽑을때는 엎드려서 얼굴을 동그란 구멍 같은데 넣고 몇시간을 있어야 하는데 그게 진짜 불편하긴 했습니다.. 제가 얼굴이 큰편이라 그런진 몰라도 일단 그 구멍에 얼굴이 다 안 들어갔구요.. 침대가 좁아 양팔을 둘 곳이 없어 팔이 계속 저렸습니다. 뒷머리 뽑기 전엔 목부분에 마취주사 한 7-8대 놓으셨던 것 같아요.
좀 특이했던 점은 비절개수술 하실 때 부분삭발을 여러 군데 하신다는 점입니다. 저 같은 경우엔 수술 후에 삭발한 부위가 많이 티나서 일주일 간 밖에 못 나갔네요..
그리고 5년전 제가 수술 받았을 땐 뒷머리에서 다 뽑은 후에 한 한시간 가량 따로 누워있다가 앞머리에 심는 식으로 진행 되었었는데요, 이번엔 처음에 뒷머리에서 2300모 우선 뽑으시고 정수리에 심으신 후에, 나머지 1700모 또 뽑으시고 다시 심으셨습니다. 아무래도 너무 시간이 많이 지나고 심으면 그만큼 생착률이 떨어지기 때문이겠죠. 단점을 꼽자면 수술 도중에 원장님께서 간호사분들에게 이것저것 잘못한 것들을 말씀해주시거든요, 예를 들면 뭐 머리 심는 기계에 머리카락을 대충 심었다던지... 뭐 그런 말씀을 하시는데 환자 입장에서는 그런 것들이 불안했어요. 수술 잘못되는거 아니야? 하는 불안감이 있더라구요..
제 생각에는 저는 이식과정에서 마취가 약간 풀린 것 같았어요.. 처음엔 마취가 잘되서 심을 때 안 아팠는데 나중에는 심을 때 점점 아프더라구요.. 근데 뭐 참지 못할만한 고통은 아니었기 때문에 큰 상관은 없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수술 후 진통제를 따로 안 먹었는데 전혀 아프지 않더라구요..
절개식과 달랐던 점은 비절개식은 수술 후에 당긴다거나 통증이 있다거나 하는 느낌을 못 받았어요.. 수술 당일부터 통증이 거의 없었네요..
수술이 잘된건지 모르겠네요..ㅠㅠ 보통 원장님이 예정 모수보다 더 심어주신다던데, 저같은 경우엔 딱 맞춰 심어주신것 같아요.. 다음주에 원장님 만나뵈면 여쭤봐야지요..
아무튼 앞으로 적어도 6개월은 있어야 효과를 볼텐데, 이번기회에 담배도 끊고 꼭 효과 봤으면 좋겠네요.. ㅠ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 26

    모발이식 포토후기

    모발이식 포토&후기

    1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