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모다올의원] 홍준현 원장님 2100모+@ 모발이식 후기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 병원명: 모다올의원
- 이식모수 : 2100모+@
- 이식비용 : 400만원 중반대
- 채취방법 : 비절개, 부분삭발
[상담]
연초부터 모발이식 병원을 선택하기 위해 검색도 많이 하고 지인 조언도 얻었어요.
그 결과 압구정의 5개 병원을 추렸고 힘들게 예약해서 상담받았어요.
5개 병원 상담 결과 이식 부위와 모수는 대동소이하더라고요.
모다올을 선택한 이유는 대형 병원 출신이신 홍준현 원장님의 뛰어난 의술과 친절함도 있지만
솔직하고 성실하게 상담해 주시는 서지원 실장님 덕분에 신뢰가 많이 생겼어요.
그 당시에는 약 복용 전이었는데 6개월 정도 복용해보고 재상담하자고 하셨고,
첫 상담 때보다 1,000~1,500모 정도 적게 견적을 받았어요.
[수술당일]
입고 벗기 편한 옷을 입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병원에 갔어요.
수면마취 후에 부분마취를 한다고 하셔서 통증에 대한 부담이 적어 수술 바로 전인데도 긴장감이 덜했어요.
실제로 수면마취에서 깨고 나니 채취하고 계셨고, 또 깨고 나니 이식하고 계셨어요.
수술 시간이 2~3시간이었던 거 같은데 아주 짧게 느껴졌어요.
수술 끝나고 비니를 잘 씌워주시는데, 아프거나 불편하지 않아서 병원 근처 맛집에서 밥먹고 돌아갔습니다.
잠이 들 때 통증은 없었고 거즈만 좀 거슬렸지만 크게 불편하진 않았어요. 다만, 이식 부위를 건드리게 될까 봐 신경 쓰여서 중간중간 잠이 깼어요.
[수술다음날]
병원에 샴푸로 감으러 가야 하는데 비니 쓰기가 어려워서 거즈 상태로 차 타고 이동했어요.
지정 주차장이 병원에서 가까워서 차에서 내리고 후드 쓰고 바로 병원으로 갔어요.
샴푸 30~40분 전에 진통제를 먹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아프지 않아서 다행이다 싶었어요.
짜릿하게 아프다기보단 멍든 아픔 정도... 견딜 만했어요.
거즈를 풀고나니 머리가 시원하고 수술한 티도 안 나서 병원 근처 맛집에 들러 밥을 먹고 집에 갔어요.
잠이 들 때 통증은 많이 없었는데 이식 부위가 신경쓰여서 잠은 좀 설쳤어요.
[만족도]
수술 2일차부터는 혼자 머리를 감고 밖에 거리낌 없이 돌아다닐 수 있었어요.
생각보다 이식 부위나 채취 부위가 아프거나 간지럽지 않아서 견딜만해요.
그래도 아주 편하진 않아서 평상시와 같이 생활할 수 있는 10일 차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직 머리가 풍성하게 나질 않아서 크게 실감이 나거나 큰 만족도는 모르지만 후회는 없습니다.
잘 자라나길 바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