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탈모 회원님들 이제 포기보다 희망을 갖으셔도 됩니다. 이곳에 확실한 치료법이 새롭게 공유되고 있습니다.
여성탈모의 혁신적인 전환점이 시작되는 곳. 국내 최대의 여성탈모포럼입니다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약물치료] 서울대학병원 4개월째
안녕하세요.
지난달 서울대학병원을 가야했는데 메르스땜에 한달 미뤄 오늘 갔다 왔습니다.
지금까진 약용샴푸 클로벡스액과 세비프록스액을 번갈아 사용했고
바르는 약은 아침엔 엘크라넬 저녁엔 마이녹실3프로를 발랐습니다.
오늘로 4개월때입니다. (마이녹실은 2달째부터 바르기 시작했음)
현재까지 약용샴푸는 한통씩 다 썼고 엘크라넬은 2통째 마이녹실도 2통째입니다.
솔직히 카메라로 두피를 찍지 않는 이상 눈으로만 봤을땐 이제 4개월째밖에 되지 않아 그런지 크게 눈에 띄는
효과는 잘 모르겠고 오늘 병원가서 처음갔을때 사진을 보니 오히려 지금이 정수리 부분이 더 빠진 듯 보였습니다.
권오상교수님께(혜화에 있는 서울대학병원입니다.) 샴푸가 다 떨어졌다 하니..
같은 샴푸를 처방해주셨고 엘크라넬도 그대로..
마이녹실만 5프로로 변경해주셨으며 이번엔 약도 처방받았습니다.
약만큼은 먹고 싶지 않았는데 혹시나 남자들이 먹는 약을 처방해주실까 두려웠는데..
그런약이 아니라 하더군요..
처방받은 약은 알닥톤25mg 3개월치 받았습니다. (아침저녁 식후 1알씩)
이약이 이뇨제역할도 하면서 남성호르몬을 잡는 역할을 하여.. 처음엔 소변이 자주 마려울꺼라 하셨고...
생리주기가 좀 바뀔수는 있지만 곧 정상으로 돌아올꺼라 하더군요..
대다모에서 알닥톤을 검색하니 여자분들은 처방받으신 분들이 없는 것 같고
남자분들의 후기를 보니 남성호르몬을 싹 잡아 그런지 가슴이 나온다고 한번나온 가슴은 들어가지 않는다..
뭐 이런후기들이 있더군요.
이뇨제역할을 해서 그런지 장기간 복용하면 신장쪽에 무리가 생길 수 있다고 하더군요..
말그대로 장기간이고 저는 3개월치만 처방받았기에 내일 부터 먹으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머리에 바르는 약도 싫어 탈모가 생긴후 한의원에서 매일 침맞고 한약지어먹다가.. 병원가게 되었는데..
지금 심정은 맨날 약바르는거 어렵지 않고 평생 발라도 되니 머리카락만 풍성했음 하는 바램입니다.
3개월 후 10월에 또 병원가는데 약 좀 먹어보고 또 후기남기겠습니다.
근데 다들 충북대? 거길 많이 가시고 저처럼 서울대 다니시는 분은 없는 듯 하네요.
솔직한 심정으론 큰 대학병원이든 지방 피부과든.. 탈모약은 비슷하게 처방하는 것 같습니다.
그냥 큰곳이니까 더 잘봐주겠지 하는 마음에 간건데.. 봐주는건 1~2분이더군요...
오늘은 제가 질문을 많이 해서 더 봐주시긴 했지만.. 씁쓸합니다.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