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가발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정모 참여 인원 500명을 꿈꾸며..
안녕하세요, m청년입니다.
이 글은 가발게시판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시는 한 회원님의 글을 깊이 공감하여 옮긴 것입니다.
----------------------------------------
정모 참여 인원 500명을 꿈꾸며
1. 본인 소개
1)연령 : 40대 초반(남자)
2)탈모 진행 정도 : 이마부터 정수리 뒤(현재).
3)가발 착용 경력 : 7년(2000년부터 착용)
4)착용 가발 브랜드 : 현재 TV 광고 진행 중인 두개 브랜드 중 하나.
주로 연예인 모델 나오는 브랜드.
5)착용 가발 형태 : 탈 부착식(테잎), 고정식으로도 가능.
6)소재 : 조직(패턴) - 망사, 모질 - 인모, 인조모 혼합.
7)가격 : 개당 100 만원(현재 두개 보유)정도.
8)관리 방법 : 주로 직접 관리. 한 두달에 한번 이발 및 손질 위해 지점 방문.
(비용 - \15,000)
2. 정모 참여 동기 및 후기(2007년 5월 - 9월)
2007년 5월 우연히 사이트를 접하고 특히 가발 게시판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이전부터 현재까지 올라온 사연들을 두루 읽으며 탈모인들의 고민거리를 알게 됐습니다.
저를 포함하여 수많은 탈모인들이 자신의 탈모 형태와 처한 상황에 따라 다양한 생각을 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고민도 천차만별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에 탈모인의 한사람이며 가발 사용자로서 깊이 공감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 중 정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나름대로 준비도 하고 묻고 대답할 얘기가 많았지만 의외로 지난 5월 처음 참석한 정모는 예상외였습니다. 저는 2000년부터 가발을 착용하여 7년간 사용하고 있지만 한 회사 제품만 계속 사용하였고, 나름대로 스타일 또는 품질에 불만이 있었기에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정보를 공유할 마음에 나갔습니다. 그러나 15명 정도의 소수 인원 참여에 가발 착용자는 절반정도였고 그나마 경력이 얼마 안 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참여 인원 연령대도 20, 30대 위주라 저는 낯설고 어울리지 않는 자리인 듯 싶었습니다.
그러나 처한 상황은 다르나 입장은 같기에 동병상련의 마음으로 정모 분위기는 좋아지고 모두들 잘 어울려 탈모, 가발 외에도 여러 가지 얘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후 번개 모임을 포함하여 지난 9월 정모까지 총 5회의 정모 참여 후 이제야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워낙 민감한 부분이라 조심한 부분도 있었고 대부분 올라오는 글이 정모후기를 포함하여 사건 나열 식 또는 개인의 국한적 질문 일변도라 정모에 참여하여 의견을 나누는 것으로 만족하고 글을 쓰는 데는 나름 소극적으로 임했습니다.
5번의 정모 참여 후 느낀바 있어 글을 쓰게 되었고 모쪼록 정모 발전과 가발 게시판에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3. 정모 활성화의 필요성 및 방안
정모가 여러모로 활성화 되려면 먼저 적정 참여 인원이 필요합니다.
그 중에 특히 열심히 활동할 수 있는 행동 대원이 필요하고 이를 지원해줄 사람도 필요합니다. 모임에 참여하는 인원이 많아지면 자연히 모임의 힘이 생기고 그러면 우리가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자연스러우며, 관리가 편하고, 수명이 길며, 가격도 저렴한 우리 모두가 원하는 그런 제품을 만나거나 또는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게시판에 저마다 자신의 사연이 가장 절박한 듯 글을 올리고 궁금한 점을 묻는 것만으로는 우리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같은 사이트의 모발 이식 게시판과 가발 게시판을 사이트의 양대 산맥으로 알고 있는데 모발 이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글을 올리는 분도 적고 정모 참여율도 저조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치료 방법 공유에 같이 올라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발 이식과 가발은 왠지 느낌의 차이가 있나봅니다.
모발 이식은 성공할 경우 본모습으로 돌아간다는 의미를 부여하고 가발은 아무리 완벽해도 내 것이 아니라는 것 때문일까요. 이제부터 생각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가발은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본모습으로의 회귀가 아닙니다. 스타일의 전환이라고 생각하십시오. 정모에 참여하여 착용자들의 모습을 직접 보시고 여러분도 그렇게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시기 바람니다. 월 1 회의 정모에 개인의 사정으로 참여할 수 없다면 정모 회수를 2 회로 늘리고, 지역의 한계를 느낀다면 서울과 수도권으로 나누어 진행해도 되고, 연령별의 차이가 있다면 이것도 나누어 구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지금은 역부족 입니다. 게시판에 올라오는 글을 보면 너무나 절박하고 심각한데 대체 우리에게 이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을까요. 나의 고민을 다른 사람이 해결해주지 않습니다. 적극적 참여만이 빠른 시간내에 올바른 곳으로 우리 모두를 인도할 것입니다. 글 제목처럼 정모 참여 인원이 500 명이 되고 조직적인 활동을 하고 적정 회비로 운영이 된다면 생각보다 빠른 시간 내에 엄청난 발전을 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대형 업체의 협찬이나 후원도 받을 수 있고 각계 각층의 회원의 도움과 활동으로 서로가 상당한 도움을 주고받을 것입니다.
결심을 하는 데는 시간이 필요하고 신중해야 합니다. 그러나 결심을 한 이후에는 행동은 빠르게 해야 합니다. 다가오는 10월 정모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람니다.
4. 당부의 말씀 및 가발 게시판 독립 운영에 관한 소견
모임의 성격상 20, 30대가 정모 참여의 주류가 되고 있습니다.
40 대 이상인 분들이 상대적으로 환경적 또는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어 많이 나오시지 않는 듯한데 후배들에게 여러모로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시고 많이 참석해 주셨으면 합니다.
끝으로 가발게시판의 독립 운영은 정모 활성화와 더불어 진행되면 바람직하나 그와 별개로도 진행할 수 있으니 많은 의견 바람니다.
이상 두서 없는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M청년, 시작과 끝, 갈쿠리, 부라퀴 등 정모의 발전과 분위기 조성을 위해 힘써주시는 여러분께 항상 깊이 감사드립니다.
![](https://daedamo.com/new/skin/board/miwit_forum/img/icon_loading.gif)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