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가발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착용노하우] 스타일링팁 1탄 (세척방법/건조방법) 초보용
안녕하세요. 저는 2004년부터 가발러인생을 시작해서 현재까지 가밍아웃전인 가발러입니다~
포토후기에 사진올린후부터 많은 분들이 쪽지로 질문을 하시는데요..
질문내용을 카테고리로 대충 정리해보면
업체문의와가격 / 각업체들의 비교 / 세척요령 / 스타일링요령 / 탈부착방식의 선택 / 공동생활시 안들키는법
여자친구와의 잠자리등등이 있습니다.
대다모 접속할때마다 댓글이나 쪽지확인하고 거의 일일히 답장은 해드리는 편이지만..
매번 쪽지보내는 포인트도 후달리고 같은내용이 많기에 이기회에 천천히 하나씩 정리해보려구요.
가발러년차가 오래된분들은 다 아시는 내용일겁니다.
하지만 가발러인생을 막 시작하시는 동지분들을 위해 써보는거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참고로 유투브나 대다모사이트 검색하셔도 여러 선배분들의 주옥같은 팁이 많이 있으니
꼭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1편으로 스타일링의 시작이자끝인 세척방법과 건조요령에대해 써보겠습니다.
그리고 저만의 주관적인 내용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제가 하는 방식보다 더 좋은 방법을 알고 계시는 분들은 피드백을 해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년차가 오래되신분들은 아실겁니다. 세척과 건조가 스타일링의 90프로를 먹고 들어간다는것을..
일단 세척주기
보통 검색을 해보면 왁스나 스프레이등등 제품사용했을시엔 3일안에하고 제품사용안했을시엔 일주일이나 길게는 보름정도 냅둬도 상관없다는 글들이 많습니다.
제가 세척을 하는시기는
1.분무기와 왁스를 덫칠해도 원하는 스타일이 안나온다.
2.잔먼지가 사이사이보이고 뭔가 질감이 틀려졌다.
3.정반대의 스타일을 하고싶다.(올림머리 or 내림머리)
이럴경우에 세척을 합니다.
보통 많은분들이 생각하시길...
왁스나 스프레이를 바른상태서 세척안하고 방치해두면 가발수명이 줄어드는것 아닌가요?
라고 하시는데 가발수명이 짧아지는 이유는 첫번째는 해당업체의 가발퀄리티고 두번째는 세척유무가아닌
세척방법과 잘못된 빗질습관입니다.
즉 세척은 그냥 하고싶을때 하시면 됩니다. 제경우엔 세척안하고도 얼렁뚱땅 원하는 스타일을 만들수있지만..
초보분들은 혼자하다 뭔가 안되면 다시 세척하고 처음부터 스타일링 잡아주시는게 유리합니다.
저역시 처음에 가발했을땐 하루에 3번식 세척하면서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일단 세척할때 저는 가발만 세척하는 경우도 있지만 모통 세척과 샤워를 동시에 하는 편입니다.
세숫대야에 따듯한물을 받습니다.
가발을 담군상태서 도끼빗으로 엉킨부분을 살살 풀어줍니다.
그리고 린스를 린스를 대충 발라서 가마를 시작점으로 가마바깥쪽으로 빗어줍니다.
그리고 샴푸를 덫칠해서 망안쪽과 스킨쪽를 손으로 살살 문지르면서 세척합니다.(샴푸가 더 잘먹으라고 린스를 최초에 약간 발라준겁니다)
역시 샴푸시에도 가마를 시작으로 바깥족으로 빗어줍니다.
그리고 대충 햏궈줍니다.
이 다음엔 린스를 처음보다 듬뿍 그리고 촘촘히(앞이마라인과 옆/뒷통수 떨어지는부분) 발라줍니다.
역시 빗질 방향은 같습니다. 그리고 엉킨부분이 없다면 이제 꼬리빗으로 빗어줍니다.
그후에 세숫대야에 물약간만 채우고 린스를 약간만 풀어주신다음에 휙던져서 담가두세요
(전 예전에 이부분에서 드라이로 찜질도 해봤지만 별효과는 없더군요..)
그리고 샤워한후에 혹은 10분정도후에 흐르는 물에 헹궈줍니다.
여기서 중요합니다. 망안쪽과 스킨부분은 깨끗히 세척하되 가발의 린스기는 완전히 빼지마세요.
어 너무 덜행궈서 린스가 많이 묻어있는데? 이정도로 생각들정도로 대충 행구셔도 됩니다.
여기까지가 세척의 끝입니다. 그리고 가발전용 샴푸/림스/트리트먼트? 이런거 다 필요없습니다.
그냥 집에 있는거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됩니다.
엄청 급하다면 다 생략하고 린스만 바르셔도 됩니다.
건조방법
스타일링의 90프로이상 차지하는거니 잘하셔야 합니다.
두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1.세척후 내일 쓰고나간다.
2.세척후 지금 쓰고나간다.
1.경우엔 수건한장깔고 가발을 뒤집어서 한 10-15분 냅둡니다
그후에 스킨앞쪽의 꼬부라진 머리카락을 도끼빗으로 슬슬 펴줍니다.
그리고 가발거치대에 올린후에 내일 하고 나가야할 머리스타일대로 결을 잡아줍니다.(재세척전까지 유지되기때문에 중요)
또 중요한게 가발거치대에 올려서 말릴때 머리밑쪽부분이 물기를 머금으면서 아침이 되면 꼬일수가 있으므로
수건으로 감싸서 시침핀으로 고정시키는게 좋습니다 (이부분은 말로 설명하기가 참.. 보여드리면 좋은데ㅜㅜ)
2.경우엔 수건으로 가발을 꾹꾹눌러주시면서 물기를 빼줍니다. 물론 완전히는 못뺍니다.단지 가발에서 물이 뚝뚝 떨어지지 않을정도로만 수건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드라이가 아닌 선풍기찬바람으로 한 5분정도만 망안쪽포함해서 말려줍니다.
여기서 갈리는게 저같은경우엔 숙달됐기때문에 물기를 머금은 상태에서 바로 착용을 합니다.
그리고 빗질과 드라이를 해요..
하지만 초보분들은 숙달이 안되면 힘드실겁니다.
초보분들의 요령은 가발거치대에 올리시고 시침핀으로 고정을 하세요.(고정안하면 가발이 떨어져요..)
그리고 원하는 스타일대로 빗질을 해주시면서 드라이(따듯한약한바람)로 말려줍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뿌리부분 드라이요령이 중요해요..내리는 머리라도 뿌리부분이 볼륨이 들어가게 드라이를
해주시면 정말 스타일이 이쁘거든요..
숙달이 되시면 롤빗(드라이빗)으로 볼륨을 잡아주셔도 됩니다.
아니면 여자분들이 세팅하는 헤어롤을 사용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발의 기장이 짧아도 가능합니다.
주의하실게 헤어롤후에 드라이를 강하게 하시면 안됩니다. 그냥 냅두세요..
대충 원하는 스타일과 볼륨을 완성했다면 왁스로 마무리..
자 여기서 아까 가발수명에대해 말씀드렸는데.. 왁스나 스프레이후에는 빗질금지입니다.
그리고 스프레이후에는 드라이를 꼭 찬바람으로 해서 말리세요.
뜨거운바람으로 말리면 머리카락에 기포가 생깁니다.
그 상태에서 나중에 빗질을 하게되면 머리가 뚝뚝 끊기고 잘빠집니다.(수명단축의 큰이유중 하나)
정 빗질이 필요하다면 꼬리빗의 꼬리부분으로 머리카락을 살짝살짝 들어주셔야해요..
지금 쓴 내용들을 시범을 보이면 좋은데 말로 설명하기가 참 ㅜㅜ
아 쓰고보니 별내용없고 또 너무 길어졌고 횡설수설했네요..
뭐 깨알팁이니 그냥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2편주제는 아직 안정했지만 조만간 2편에서찾아뵙겠습니다. ^_^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